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얼굴 주름 스트레스? ‘리본’으로 팽팽하게 날려라
  • 작성일 : 2014.12.26 10:53:15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368

 

[원문보기]


[라이프팀] 20대 중반이 지나면 얼굴의 아주 작은 잔주름 하나에도 가슴이 철렁하고 내려앉을 때가 있다.

주름은 노화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아이콘 중 하나. 때문에 주름의 수가 많아지고 깊어질수록 나이가 들어감을 체감하게 된다. 하지만 가는 세월을 막을 수는 없기에 하루하루가 지나갈수록 주름은 더욱 굵고 뚜렷해지기만 한다.

특히 요즘같이 차가운 칼바람이 몰아치는 겨울에는 더욱 주름으로 인한 고민이 깊어진다. 히터나 온풍기 등의 과도한 난방기 사용으로 인해 건조해진 공기는 피부 수분을 빼앗아 주름을 한층 깊게 만들기 때문이다.

겨울철 주름이 심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난방기 사용 대신 옷을 여러 겹 껴입어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체내 수분보유량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수시로 물을 섭취해 하루 2리터 이상 마시는 것이 좋다.


만약 이미 주름이 깊어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사람들은 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마사지나 피부 팩, 화장품 등에 의존하곤 한다. 하지만 화장품을 이용한 주름 케어는 주름이 생기기 전이나 깊지 않은 경우에만 효과가 있는 방법이다. 보다 확실하게 주름을 관리하고 싶다면 리프팅에 주목해 보자.

리프팅이란 수술 없이 주름을 펴주는 시술을 일컫는다. 안면거상술, 실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등 다양한 리프팅 방법 중 가장 대중적인 것은 단연 실 리프팅이다. 실 리프팅은 피부 속에 녹는 실이나 비흡수성 실을 삽입한 후 조직을 당겨주는 방법으로 주름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실 리프팅은 주름을 펴줄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까지 개선해주기에 동안효과와 V라인으로 거듭나고 싶은 이들에게 특히 인기다. 최근에는 주름으로 고민하는 중장년층 여성뿐만 아니라 취업을 앞두고 있는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20, 30대 사이에서도 리프팅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실 리프팅은 유지기간이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만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한 방법으로 ‘리본리프팅’이 각광받고 있다.

리본리프팅의 지속기간은 10년이다. 일반적인 리프팅 실과 달리 메쉬와 돌기가 있는 특수실을 사용하기에 늘어진 피부를 즉각 당겨주고 빠르게 유착되기 때문에 시술 직후부터 자연스러운 표정이 가능하다. 또한 특수실이 피부를 안정적으로 고정시키기 때문에 10년 이상 리프팅 효과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리본리프팅은 보편적인 실리프팅과 달리 기구를 재사용하지 않는다. 일회용 패키지로 수술 전 멸균이 필요 없기에 더욱 깔끔한 시술이 가능하며 잠재적인 감염사고 역시 예방할 수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은 “피부의 늘어짐이나 주름 등의 이유로 안면윤곽수술을 생각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안면윤곽수술은 뼈를 깎아내는 만큼 큰 위험이 뒤따른다. 큰 수술 없이 안면윤곽수술을 한 것 같은 갸름한 얼굴로 거듭나고 싶다면 리본리프팅이 대안책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리본리프팅은 특히 팔자나 입가 주름이 심한 이들에게 추천하는 시술이다. 부작용 걱정 없이 안전한 리본리프팅 시술을 받기 원한다면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리본 정품 실만을 사용하는지 꼼꼼하게 체크해보자. 또한 만족도 높은 시술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실력있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