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광활한 이마, ‘이마축소술’로 극복
  • 작성일 : 2015.03.04 15:59:13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677

        

[김희운 기자] 미에 대한 기준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지만 시대가 변해도 여전히 아름답다고 여겨지는 미의 기준도 있다. 바로 ‘적당한 넓이의 부드럽고 단아한 이마’다.

얼굴을 구성하는 여러 부위 중 이마가 차지하는 비율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큰 편인데 보통 얼굴의 턱 선에서 콧망울까지, 콧망울에서 미간까지, 미간에서 헤어라인까지의 거리가 삼등분이 될 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본다. 이는 곧 얼굴에서 이마가 차지하는 비중이 3분의 1을 뜻함과 동시에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보통 ‘너무 좁은 이마’는 답답한 인상을 주며 ‘밋밋하고 푹 꺼져 있는 이마’는 생기 없어 보인다. 또 ‘지나치게 넓은 이마’는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거나 얼굴이 커 보여 이마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은 이마를 시원하게 내놓지 못하고 앞머리를 내려 가리기도 한다 

특히 넓은 이마는 나이에 관계없이 노안의 이미지를 안겨줘 헤어라인교정술이나 이마축소술을 통해 이를 교정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헤어라인교정술은 모발이식술의 일종으로 후두부에서 채취한 모발을 모발이 없는 이마에 이식해 면적을 축소시키는 시술이다.

단, 모발이식은 두피가 아닌 이마에 이식되기 때문에 수술한 티가 많이 날 수 있고 이식한 모발의 밀도가 낮고 두꺼워 헤어라인이 어색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더욱이 남성의 경우 처음부터 굵은 머리카락으로 시작되는 반면 여성은 솜털로 시작돼 가늘고 짧은 머리카락 그 다음엔 정상적인 굵은 머리카락으로 변화되므로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다면 모발이식보다는 이마축소술이 더욱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이승우 원장은 “이마는 얼굴윤곽에 있어 동안 이미지를 좌우는 부위로, 지나치게 넓은 이마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의 경우 ‘이마축소술’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헤어라인과 얼굴크기를 동시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마가 전체적으로 넓은 경우는 물론 이마 옆머리 부분이 후퇴됐거나 헤어라인이 불규칙해 올백헤어스타일이 어려웠던 이들의 경우, 이마축소술을 통해 이마 선을 매끄럽게 낮춰주거나 좁혀주면 작고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헤어라인성형의 한 종류인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절개해서 두피를 이마 쪽으로 당겨 이마를 줄여주는 방법이다. 두피탄력도에 따라 1-2cm정도 축소 가능하며 수술 후 흔적은 보통 1개월에서 6개월에 걸친 회복기간을 통해 서서히 흐려지면서 없어진다.

이마축소술은 아직까지는 생소한 수술이지만 헤어라인을 따라 디자인한 뒤 모근을 비스듬하게 절개해 수술로 인한 모근의 손상이 적은 편이다. 모발이 다시 자라면서 수술흔적이 눈에 잘 띄지 않는데다 이마의 솜털을 적절히 남겨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두피에 모발을 심는 모발이식과는 달리 축소 결과가 수술 직후부터 나타나 머리카락이 나올 때까지 수개월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며 정상적인 모발의 길이와 밀도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사진출처: 영화 ‘포커스’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