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쌍꺼풀 액‧테이프 사용은 이제 그만! ‘투명매몰법’이 있잖아?
  • 작성일 : 2015.03.10 14:17:25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616

       



[김희운 기자] 쌍꺼풀은 눈을 커 보이게 하고 좀 더 또렷한 눈매로 보이게 해준다. 특히 눈은 한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큰 외적요소인 만큼 쌍꺼풀 있는 크고 선명한 눈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언젠가부터 쌍꺼풀이 없는 여성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때문에 눈꺼풀이 얇지만 쌍꺼풀이 없는 여성들의 경우, 수술보다는 저렴하고 간편한 쌍꺼풀 액이나 쌍꺼풀 테이프를 이용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려고 하는 여성들도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이런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제품사용으로 인해 눈꺼풀이 늘어지거나 염증 유발 및 피부가 푸석해지고 두꺼워져 탄력을 잃는 등의 증상이다.

눈꺼풀 피부는 몸에서 가장 얇고 예민한 부분으로 자극적인 물질에 접촉하면 과각질화, 모세혈관 확장증 등의 피부 노화과정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피부가 빨리 늘어지게 된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이밖에도 중고등학생들의 경우, 문구용 풀을 이용해 클립이나 실 핀, 이쑤시개 등 소독이 안 된 도구로 쌍꺼풀을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 눈꺼풀에 염증이 생기거나 풀이 눈에 들어갈 경우엔 결막염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며 심각할 경우 시력저하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한번 늘어난 눈꺼풀은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기 어렵고 수술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자신의 눈 상태에 맞은 쌍꺼풀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라고 말했다.

쌍꺼풀수술은 수술방법에 따라 크게 매몰법, 절개법, 부분 절개법으로 나뉜다. 이 세 가지 수술법 중에서 가장 간단한 매몰법은 절개 없이 라인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른 편이며 마치 타고난 듯 한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스타트성형외과의 ‘투명매몰법’은 투명한 실을 눈 안쪽에 집어넣어 겉으로 보이는 쌍꺼풀 라인에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다. 수술시간이 10분 정도로 짧고 간단한 수술 방법에 비해 확실한 미적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빨리 복귀해야 하는 경우, 절개를 통한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 눈꺼풀 피부가 얇지만 탄력이 좋은 경우에 적합하다.

오원장은 “일각에서는 ‘매몰법으로 수술하면 쌍꺼풀이 잘 풀린다’라고 생각해 무조건적으로 절개법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으나, 요즘 시행되는 매몰법은 기존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해 잦은 외부자극에도 쌍꺼풀이 풀리지 않고 최근 성형의 트렌드인 자연스러움과 잘 맞아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첫 쌍꺼풀 수술로 매몰법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라고 전했다.

다만 매몰법은 모든 눈에 적용이 가능한 것이 아니다. 눈꺼풀이 많이 늘어졌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등에는 매몰법을 통한 교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적 감각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을 받아야 한다.

아울러 쌍꺼풀 수술은 비교적 쉬운 수술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눈에 따라 개인차가 있고 눈 모양, 피부두께, 지방정도, 안면골격 등과 조화를 이뤄야 비로소 자연스러우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모텔 라이프’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