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올림머리는 필수’ 서비스직, 넓은 이마가 고민된다면?
  • 작성일 : 2015.10.13 18:20:36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479

[라이프팀] 대학생 손지혜(가명, 26세) 씨는 최근 스튜어디스로 진로를 바꿨다. 뒤늦게 바꾼 진로 때문에 준비해야 할 것이 넘쳐나지만 이보다 더 스트레스를 주는 것은 따로 있었다. 바로 남보다 넓은 이마 때문이다 서비스 규정상 머리를 단정히 넘겨야 하는 항공 승무원. 하지만 헤어라인이 뒤쪽에 위치한 지혜 씨의 경우 올림머리를 할 경우 넓은 이마가 더욱 부각돼 보여 긍정적인 첫인상을 주기 힘들었던 것.

함께 승무원을 준비하는 동료들에게 조언을 얻고 이마 라인에 쉐딩으로 음영을 주는 등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지만 모두 임시방편 일 뿐 궁극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 넓은 이마로 인한 지혜 씨의 고민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스타트성형외과 이승우 원장은 “최근 지혜 씨처럼 서비스직 종사자들이 넓은 이마 때문에 고민하며 내원하는 사례가 잦다”며 “넓은 이마를 가진 경우 예쁜 올림머리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노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헤어라인을 축소를 통한 이미지 변화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두피를 미세하게 절개한 후 높이 위치한 피부 조직을 앞으로 당기는 수술이다. 이때 절개한 두피를 당기면 자연스럽게 헤어 라인이 아래로 내려와 이마 면적을 줄일 수 있다.


기존 모발이식의 경우 두피를 끌고 와 고정시키는 과정에서 전두근을 다량 제거하기 때문에 눈썹과 이마를 움직였을 때 두피가 함께 움직이지 않았다. 또한 잔머리가 나는 헤어라인에 굵은 모발을 심어 부자연스러워 보인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이마축소술은 소량의 전두근만을 제거하기에 눈썹과 이마가 함께 움직이는 자연스러움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모근을 비스듬히 절개해 손상을 최소화하므로 출혈이 거의 없어 멍이나 부기가 적으며 수술 부위의 모발이 빨리 자라 흉터를 가려준다.

이승우 원장은 “이마축소술의 가장 큰 장점은 머리카락이 자랄 때까지 수개월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또한 모발의 길이, 밀도, 솜털까지도 그대로 구현함으로써 한층 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완성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원장은 “절개를 최소화해 출혈이나 멍이 적지만 모발 부위는 매우 예민하므로 숙련된 전문의의 집도가 필요하다. 또한 어떤 수술 장비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수술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첨단 내시경 수술이 가능한 병원인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