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어려 보이시네요” 동안을 꿈꾼다면? 다크서클 없이 환한 눈가 만들기
  • 작성일 : 2016.01.12 17:11:01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181

                                                      

 

9.png

 

[원문보기]

[라이프팀] 2016년 새해가 밝았다. 하지만 올해로 30대에 접어드는 직장인 박민지 씨에게 2016년은 그다지 달갑지만은 않은 존재다. 아무리 나이가 숫자에 불과하다고 거울을 볼 때마다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은 더 이상 메이크업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민지 씨를 속상하게 만든다.

민지 씨를 가장 고민스럽게 하는 것은 눈 밑에 짙게 드리워진 ‘다크서클’. 눈 밑이 어둡게 푹 꺼져있다 보니 보는 이들마다 민지 씨를 향해 “피곤해 보이시네요”, “어디 아프세요?”라고 안부를 묻기 일쑤다. 또한 다크서클 때문에 실제보다 더 민지 씨의 나이를 많게 보는 사람들. 아무리 커버력이 뛰어나다고 입소문 난 컨실러로도 쉽게 가려지지 않는 다크서클 때문에 거울을 볼 때마다 민지 씨의 스트레스는 극에 달한다.

2016년 새해를 맞아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는 동안이 되고 싶다면 자신의 눈 밑을 확인해보자. 민지 씨처럼 다크서클이 짙게 드리워져 있을 경우 전체적인 인상이 무기력하고 나이 들어 보여 동안과는 거리가 멀어질 수 있다. 그렇다면 다크서클은 어떻게 해야 개선될 수 있을까.

BB_11117176_1.jpg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다크서클은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눈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한다. 또한 멜라닌 색소의 과다침착, 피하혈관 과다 등으로 인해서도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 효과적인 다크서클 개선을 위해선 발생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진행돼야 한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한 번 생긴 다크서클은 꾸준한 아이크림 사용, 생활습관 개선 등으로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 것이 사실. 최근 빠르고 효과적인 다크서클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LED 다크서클 교정이 각광받고 있다. LED 다크서클 교정은 눈 밑의 불룩하게 나온 지방을 제거하고 고랑진 부분에 미세한 지방을 이식해주는 등 개개인의 다크서클 발생 원인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적용해 눈 밑을 매끈하게 교정해주는 다크서클 수술이다.

BB_11177824_1.jpg

 

피부 주름이 심하지 않지만 지방돌출이 심해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 결막을 통한 지방제거술이 이뤄진다. 눈 안쪽의 빨간 점막 부분인 결막을 통해 불룩한 지방만을 제거해줌으로써 눈 밑을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것. 만약 지방 주머니 아래 눈 밑고랑이 음푹 들어가 있는 경우 불룩한 지방주머니의 지방을 들어가 있는 부분에 넣어주는 눈밑고랑 지방재배치술이 효과적이다.

간혹 눈밑고랑 뿐만 아니라 앞 광대 부위까지 넓게 패인 경우에는 지방 재배치술만으로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얻기 어렵다. 이럴 때는 눈밑 고랑 지방이식술을 통해 눈 밑 고랑의 꺼짐을 해결하고 앞 광대 부위의 볼륨을 살려줘야 한다.

20160222153106168dyae.jpg

 

오동석 원장은 “다크서클은 다양한 원인에 따라 적절한 수술이 이뤄져야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LED 다크서클 교정술처럼 자연스러운 애교살을 최대한 살리면서 다크서클 수술을 진행해야 한층 생기 있고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오 원장은 “다크서클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선 집도의의 실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많은 임상 경험을 거친 숙련된 집도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다크서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