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쉽게 사라지지 않는 ‘다크써클 스트레스’ 해결책은?
  • 작성일 : 2016.01.26 15:21:05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213

                                                                                                                               

 

20160216141104117ekjx.jpg

 [원문보기]

 

[라이프팀] 2016년 30대에 접어 든 김소영 씨(가명)의 가장 큰 고민은 눈 밑에 까맣게 자리매김한 ‘다크써클’이다. 다크써클로 인해 주위 사람들은 소영 씨에게 매번 피곤해 보인다거나 아픈 것 아니냐는 등 질문을 던지곤 한다. 다크써클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자 꾸준한 아이크림 사용, 일찍 잠자리 들기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나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한 소영 씨. 다크써클로 인한 스트레스는 소영 씨가 평생 안고 가야 할 짐 인걸까.

다크써클은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을 통칭하는 용어다. 다크서클은 눈 밑 정맥이 얇은 피부를 통해 푸르스름하게 비쳐 보이는 것으로 기온이 낮고 건조할수록 심해진다. 다크서클의 원인은 무척이나 다양한 데 눈 주위에 장기간 습진 반응으로 인해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이 일어나거나 피부 멜라닌 색소증가, 얇은 눈 밑 피부 등이 대표적이다.

눈 밑이 어두워지다 보니 다크써클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인상을 피곤하고 무기력해 보일 수 있다. 메이크업으로 쉽게 가려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크써클 없애는 방법이라 알려진 다양한 일상 속 생활습관의 변화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 다크서클로 스트레스 받는 이들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

 

20160216141103888khof.jpg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단순 피로로 인해 발생한 다크서클이라면 가벼운 눈가 마사지나 충분한 휴식만으로도 완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미 다크써클이 진하게 자리매김한 경우 쉽게 완화되지 않으므로 다크서클수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최근에는 단시간 내 개인의 상태와 원인에 따라 수술방법을 달리 적용함으로써 만족스러운 다크서클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LED 다크서클 교정이 인기다. 단시간 내 다크서클을 확실히 개선할 수 있어 특히 취업준비생이나 직장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4.png

 

LED 다크서클 교정은 다크서클의 원인에 따라 다른 수술 방법을 사용한다. 피부 주름은 심하지 않지만 지방 돌출이 도드라진다면 눈 안쪽의 빨간 점막 부분인 결막을 통해 눈밑제방제거가 이루어진다. 지방주머니 아래 눈 밑 고랑의 골이 파인 듯 들어가 있다면 불룩한 지방주머니의 지방 위치를 재배치함으로써 움푹 꺼져 보이는 느낌을 완화시킬 수 있다.

만약 눈 밑 고랑뿐만 아니라 앞 광대 부위까지 넓게 들어가 있는 경우 지방재배치술만으로는 별다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 같은 경우 눈밑지방이식술을 통해 눈 밑 고랑의 꺼짐을 해결하고 앞 광대 부위의 볼륨을 살려줘야 한다.

 

20160216141104343kyvo.jpg

 


오동석 원장은 “다크서클을 가장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선 정확한 원인 파악이 우선돼야 한다. 또한 자연스러운 애교를 최대한 살린 채 수술이 진행돼야 인위적인 느낌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오 원장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예민한 눈가 부위의 수술인 만큼 집도의의 숙련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