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자가지방이식, 자연스러운 동안 외모로 개선 가능
  • 작성일 : 2018.01.10 18:13:42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7458
얼굴에 살이 없으면 각진 얼굴이 도드라져 보여 나이가 들어 보이기 마련이다. 또한 이목구비가 뚜렷하더라도 얼굴형이 매끄럽지 않으면 다소 사나워 보이는 인상으로 비춰져 얼굴형에 대한 고민을 가질 수 있다. 이럴 경우 자연스러운 얼굴형 개선을 위해 지방이식에 관심을 갖게 된다.

지방이식은 지방흡입으로 채취한 지방을 원심분리 후 정제하여 주사를 통해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방법이다. 지방이 주사를 통해 주입되기에 지방이식을 필러와 같이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지방이식술은 시술하는 의사의 숙련도가 낮아 지방을 과도하게 이식해 부자연스러워 보이거나 지방이 뭉쳐 석회화가 오는 부작용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대표원장은 "지방이식을 할 때 중요한 요소는 단순히 꺼진 부위만을 채워 넣는 것이 아니라 얼굴에 존재하는 다양한 지방층과 지방 구획을 고려해 정확한 위치에 필요한 만큼의 지방을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술 들어가기 전 자신의 얼굴형 조화에 비례한 디자인이 잡혀야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콤플렉스를 완화하는 얼굴형을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지방이식은 허벅지 혹은 복부에서 추출한 지방을 원심분리기를 이용해 순수 지방만을 분리해 정제된 지방을 자가혈과 함께 주입하는 PRP방식을 이용해 이뤄진다.

PRP방식을 이용한 지방이식을 했을 경우 피부재생, 손상된 조직 재생효과가 있으며 높은 생착률과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어 일반지방이식보다 볼륨 증가 효과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자가지방이식의 적용 부위는 이마와 볼 뿐만 아니라 앞 광대, 코 주변, 턱 밑 등 얼굴 전체에 가능하다.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을 불어 넣어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형으로 개선이 가능해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다.

수술 후에는 얼굴이 어려지는 효과뿐 아니라 불필요한 체내 지방을 흡입하기에 몸매의 군살이 정리되는 효과도 나타난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대표원장은 "근육 밑, 근육 내, 피하지방층, 골막 위 등 최소 4개 이상의 다층 주입과 지방 최소량의 반복주입을 통한 정교한 수술을 위해서는 다년간의 임상경험과 충분한 수술 시간이 필요하다”며 "의료진의 경험 유무에 따라 얼굴 자가지방지방이식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