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넓은 콧볼때문? 둔한 인상은 자가연골이식으로 해결!
  • 작성일 : 2010.07.13 16:03:07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2884

넓은 콧볼때문? 둔한 인상은 자가연골이식으로 해결!

 

 

 

복코는 더 이상 복을 가져오는 코의 개념이 아니다. 펑퍼짐한 코는 본인 스스로가 외모에 만족을 느끼기도 하지만, 코가 퍼지고 뭉툭하면 둔해 보이고 무식해 보인다는 선입견이 때문에 사회생활에서도 불리해 질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 면접에서도 첫인상이 매우 중요해 젊은 사람들에게는 둔한 인상은 오히려 마이너스다. 복코, 주먹코 콤플렉스쌍커풀 없는 사람들보다 더욱 심한 경우가 많다. 콧대는 있지만 양쪽 콧볼이 넓은 경우는 그나마 얼굴의 조화만 맞으면 괜찮지만 콧대도 없고 양쪽 콧볼이 넓으면 눈과 눈 사이도 멀어보인다.

연세탑성형외과 오동석원장은 “코는 얼굴의 조화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코 하나로 입체적으로 날렵한 인상을 줄 수 있고 세련된 이미지도 심어줄 수 있다.”고 한다.

학교에서 코 평수 20평이라는 별명으로 놀림을 받아 항상 코를 먼저 가리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분, 빠르고 민첩한 성격을 지녔지만 넓은 콧볼로 인해 둔한 이미지로 받아들이는 분, 웃을 때 더 넓어지는 콧볼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분들 등등 쌍커풀 고민만큼 콧볼도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다.

콧볼 축소는 직접적인 방법과 간접적인 방법이 있다. 직접적인 방법은 간단하다. 콧볼의 일부분을 절개한 후 콧볼 일부를 제거하고 봉합해 주는 것으로 직접 넓은 콧불을 절재해내는 것으로 효과가 직접적이다. 간접적인 방법은 코끝 성형을 통하여 코끝 연골을 모아주고 여기에 자가 귀연골이식을 하게 되면 콧볼에는 전혀 흉터 없이 콧볼이 자연스럽게 좁아지면서 코끝 역시 오똑하고 자연스럽게 된다. 마치 둥근 물풍선을 양쪽에서 잡아당기면 타원형이 되면서 폭은 줄어들게 되는 현상과 같다.

자가조직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 보형물은 코의 형태나 크기, 수술법에 따라 결정되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장단점을 파악한 후 시술을 받아야 한다.

또 자가조직이식은 비중격연골, 귀연골, 가슴연골 등을 주로 사용하는데, 비중격연골은 양이 적고 코 안에서 채취를 해야 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귀연골은 귓바퀴 바닥에서 채취하여 주로 코끝 모양을 만드는데 사용하며 가슴연골은 가장 많은 양을 채취할 수 있으며 견고한 장점이 있다.

코 모양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는 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코 성형으로 날렵하고 똑부러지는 이미지를 만들어 똑 소리나는 연애, 똑 부러지는 사회생활을 해 보는 건 어떨까?

[기사원문 바로가기]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