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티 나지 않게 예뻐지고 싶다면? ‘조화’를 생각하라
  • 작성일 : 2014.11.21 10:02:09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612

 

[원문보기]


[라이프팀] 연간 성형건수 65만 건, 성형시술 종류만 130개에 다다르는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성형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나라 7위에 해당된다고 한다.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ISAPS)에 따르면 한국인은 1,000명당 16명이 성형수술을 받는 것으로 집계되며 단위 인구 당 성형수술 건수가 가장 많은 나라라고 한다.

이 같은 성형열풍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 전문가들은 고도로 발달한 성형의술과 함께 성형에 대한 비교적 너그러운 사회 분위기, 자신의 개성을 뚜렷하게 살리고자 하는 욕구까지 세 박자가 두루 맞아 떨어진 결과라고 성형열풍을 분석한다.

최근에는 단순한 눈 성형이나 코 성형을 넘어 얼굴 전체의 균형과 조화를 고려한 자연스러운 성형이 선호되고 있다. 원하는 부위의 성형을 따로 따로 하는 것이 아니라 종합적인 성형을 통해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는 물론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결과를 얻어 재수술의 가능성까지 크게 낮추는 것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조합적인 성형의 완성을 꾀하는 방법 중 대표적인 것은 ‘T존 입체성형’이다. T존이란 얼굴에서 가장 먼저 시선이 가는 눈과 코, 눈썹, 이마가 위치한 곳을 일컫는다.

코를 중심으로 이마와 이어지는 T자형의 부위, 일명 ‘T존’이 살아나게 되면 전체적으로 아름답고 입체감 있는 얼굴이 되는 것은 물론 상대방에게도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다. 성형 수술한 티 나지 않게 개성이 뚜렷한 예쁜 얼굴로 변화할 수 있어 젊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T존 입체성형은 정면과 측면은 물론 입체적인 라인까지 고려해 성형이 진행된다. 눈 성형, 코 성형, 베이글 지방이식으로 입체적인 외모가 만들어진다.


베이글 지방이식은 피부재생과 통증완화는 물론 손상된 조직의 재생효과까지 갖고 있는 PRP지방세포를 주입하는 방법을 말한다. PRP지방세포를 주입할 경우 생착률이 높아 지속기간이 길어지게 되며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입체적인 얼굴유노각, 동안외모, 부드러운 인상은 베이글 지방이식만의 특징이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T존 입체성형은 황금비율에 맞추어 볼륨감 있고 입체적인 얼굴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종합적인 성형수술이라 할 수 있다”라고 T존 입체성형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얼굴이 입체적이면서도 조화롭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개별적인 성형보다는 T존 입체성형과 같은 종합적인 성형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하다. T존 입체성형을 하게 되면 광대뼈와 사각턱 같은 얼굴윤곽상의 문제가 해결될 뿐만 아니라 얼굴이 한층 작고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라고 말했다.

오 원장은 또 “전문의의 입장에서는 환자의 개별적인 특성을 면밀히 관찰하여 가장 적합한 성형을 도출해야 하기 때문에 종합적인 성형이 무척이나 어렵다. 따라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받아야 만족도 높은 성형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