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눈밑 다크서클 제거, 원인에 따른 치료 이뤄져야 수술만족도 높아
  • 작성일 : 2017.08.25 12:56:39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3238
첫인상은 3초안에 결정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외모에서 가져다주는 느낌은 실로 중요하다. 특히 사람을 마주할 때는 눈을 보고 얘기하기 때문에 생기 있는 눈빛은 긍정적인 첫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차지한다.

밝고 깨끗한 눈매를 원하지만 눈 밑의 지방이 튀어나와 다크서클이 심해 보인다거나, 피부가 얇아 근육이 비쳐 눈매가 어둡게 보이는 경우에는 수술적인 방법으로 빠르고 쉽게 눈 밑 다크서클을 개선시킬 수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대표원장은 “다크서클의 수술법에는 그 원인에 따라 지방재배치술, 지방이식술, 지방제거술 등이 있는데 일부 환자들이 원인은 알아도 수술에 대한 차이점을 알지 못해 제대로 된 수술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다”고 전했다.

‘지방재배치술’은 눈 밑 고랑 부위가 푹 꺼져서 그늘지고 어둡게 보이는 경우에 진행하게 되는 수술로서 눈 밑의 지방주머니를 열어 꺼져있는 고랑부위를 메꿔주기 때문에 지방재배치라고 불린다. 지방재배치술을 하게 될 경우 눈 밑 피부가 꺼져 보이는 증상을 완화시켜 눈 밑 패임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 어두운 다크서클을 치료할 수 있다.

그렇다면 지방이식술은 재배치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지방이식술’은 피부가 얇고 지방이 부족하여 피부의 근육이 겉으로 비쳐 어둡게 보이는 경우에 적합한 수술이다. 눈 밑 고랑뿐만 아니라 앞 광대 부위까지 패임이 넓게 들어가 있어 지방부족이 심한 경우에는 지방재배치술로는 효과가 부족할 수 있다. 때문에 지방이식을 통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살려 다크서클을 완화하는 것이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대표원장은 “다크서클 수술에 포함되는 지방이식술을 업그레이드 시켜 기존에 시행하던 미세지방이식보다 한 단계 더 세밀한 지방이식을 진행하는 나노팻이식으로 눈 밑 다크서클 교정치료를 하고 있다”며 “피부가 얇은 눈 밑의 부위에 지방을 주입하게 될 경우 오히려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더욱 입자가 작은 나노팻이식을 사용하게 되면 그러한 부작용을 최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크서클 개선효과를 입증한 나노팻이식술은 오동석 대표원장의 12년 이상의 경력과 노하우로 개발된 특화 시술법으로 논문발표와 특허청 서비스 표까지 획득한 안정화된 수술이라 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눈 밑의 지방이 과다함으로 인해 그 부위가 그늘져 어둡게 보이는 경우 지방제거를 통해 다크서클 제거를 할 수 있으며 나이에 따라서는 하안검 수술을 통해 다크서클을 교정할 수 있다.

이렇듯 피부의 표면, 나이, 눈 밑 지방 분포상태에 따라 다크서클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중요하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대표원장은 “다크서클은 충분한 수면과 브로콜리 섭취 등으로 개선이 된다면 가장 좋겠지만 단순 피로누적이 이유가 아닌 경우에는 원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 했을 때 다크서클 제거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