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다크서클원인눈밑꺼짐, 나노팻이식으로 교정치료가능
  • 작성일 : 2017.12.27 18:33:52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6751

피곤함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증상은 ‘다크서클’이다. 하지만 다크서클의 원인을 단순히 피로 누적이라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다크서클’이라는 용어 자체는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의 통칭으로 그 원인에는 피로누적 외에도 여러 가지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눈꺼풀의 아래를 둘러 싸고 있는 지방이 과다해져 불룩 튀어나와 검게 그림자가 생기거나 혹은 눈 밑의 피부가 얇아 근육이 드러나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가 다크서클의 주요 증상이다.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수면, 눈 주위의 자극을 피하는 습관을 유지한다면 다크서클 개선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눈 밑의 지방 분포로 인해 다크서클이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에는 나노팻이식이나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제거 등 수술을 통해 다크서클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눈 밑의 피부가 얇아 근육이 겉으로 비쳐보여 어둡게 보인다면 나노팻이식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LED다크서클교정 수술 중 하나인 나노팻이식은 눈 밑의 피부를 두껍게 만들어 근육이 덜 비쳐보이도록 하여 다크서클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다크서클 색소 교정 효과에 대한 논문이 발표되면서 그 효과를 입증 받은 수술법이다.

하지만 눈 밑 다크서클의 원인이 한 가지로 정의 내려지지 않을 수도 있기에 상태에 따라 지방을 제거 후 이식을 하는 등 다른 수술을 결합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대표 원장은 “피부가 얇은 눈 밑에 미세지방이식을 할 경우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보일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며 “그렇지만 나노팻이식은 미세지방이식보다 지방 입자를 더 작고 가늘게 만들어 피부가 얇고 예민한 눈 밑에 지방이식을 하더라도 눈 밑의 표면이 불규칙하게 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지방을 주입할 때 여러 층에 세밀하게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임상경험을 가져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집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타트성형외과에서는 원인에 따라 달라지는 눈밑지방제거, 눈밑지방재배치, 나노팻이식 등 여러가지 수술법이 있는 LED다크서클 교정술을 통해 12년 경력의 오동석 대표원장이 직접 상담과 수술을 집도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통한 맞춤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이기영 기자  kjh0423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