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피곤해 보이는 눈 밑 다크서클 원인에 따른 적합한 수술이 이루어져야
  • 작성일 : 2018.11.29 15:24:31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916
173284_71447_191.jpg


아름다움을 결정짓는 요소들로는 또렷한 이목구비, 큰 눈, 오똑한 코, 탄력 있는 피부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지만 이런 요소들을 갖추고 있어도 안색이 밝지 않거나 특히 눈밑이 어두워 초췌해 보이고 피곤해 보인다면 아름다운 모습이 반감된다.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다크서클 원인은 단순 피로누적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눈꺼풀 아래를 둘러 싸고 있는 지방이 과다하여 불룩 튀어나와 검게 그림자가 생기거나, 혹은 눈 밑의 피부가 얇아 근육이 드러나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 다크서클의 원인이 된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충분한 수면, 눈 주위의 자극을 피하는 습관 등을 유지한다면 다크서클 개선이 어느 정도 가능하기도 하지만 눈 밑의 지방 분포나 얇은 피부로 인한 다크서클은 홈케어만으로 개선하기에는 다소 어렵기 때문에 원인에 따른 적절한 수술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다크서클 교정 수술 치료에는 눈밑지방재배치술과 지방이식술 등이 있다.

‘눈밑지방재배치술‘은 눈밑 고랑 부위가 푹 꺼져서 그늘지고 어둡게 보이는 경우에 눈밑 지방을 아래쪽으로 이동시켜서 꺼져있는 고랑부위를 메꿔주는 수술이다. 특히 눈 밑 지방이 불룩한 경우에 아래쪽으로 그늘이 지면서 다크서클이 심하게 되는데 ‘눈밑지방재배치술‘을 하게 될 경우 불룩한 눈 밑 지방을 없애주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지방이식술’은 피부가 얇고 지방이 부족하여 피부의 근육이 겉으로 비쳐 어둡게 보이는 경우 또는 앞광대 부위에 전반적으로 볼륨이 부족하고 꺼져있는 경우에 적합한 수술이다. 눈밑 고랑 뿐 아니라 앞광대 부위까지 넓게 파여 있어 지방부족이 심한 경우에는 눈밑지방재배치술로는 효과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지방이식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살려 다크서클을 완화하는 수술법이다.

피부가 얇은 눈밑의 부위에 지방을 주입하게 될 경우 오히려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대표원장은 다크서클 수술에 포함되는 지방이식술을 업그레이드 시켜 기존에 시행하던 미세지방이식보다 한 단계 더 세밀한 지방이식을 진행하는 나노팻이식으로 눈밑 다크서클 교정치료를 하고 있다. 더욱 입자가 작은 나노팻이식을 사용하게 되면 그러한 부작용을 최소할 수 있으며, 다크서클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다크서클 색소 교정 효과에 대한 논문이 발표되면서 그 효과를 입증 받은 수술법이다.

이 외에도 노화현상이 진행되면서 눈밑의 피부탄력이 감소하여 피부 주름이 심해지고 눈밑의 지방주머니가 점점 불룩하게 튀어나오면서 눈밑 근육의 처짐까지 발생하는 중 장년층의 경우 ‘하안검수술’을 통해 이를 개선할 수 있다. 이렇듯 개개인의 눈밑 상태에 따라 다크서클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다크서클의 원인을 진단받는 것이 필요하다.

스타트성형외과에서는 12년 경력의 오동석 대표원장이 직접 상담을 통하여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을 분석하고, 눈밑지방재배치, 나노팻이식, 하안검수술 등의 개개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통한 맞춤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