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연예인 같은 동안(童顔), ‘스타트 지방이식’으로 완성!
  • 작성일 : 2015.03.04 14:50:42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658

[이선영 기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을 좋아한다.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 하는 청소년을 제외하곤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고 단정 지어도 과하지 않을 것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지며 주름이 생긴다. 과거엔 주름이 있어도 없애거나 개선하려는 사람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평균연령과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젊은 외모를 오랫동안 유지하고자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사회생활에 참여하는 연령대 역시 높아지며 젊어 보이는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기도 해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끈임 없이 높아지고 있다.

동안의 조건, 매끈한 피부와 통통한 볼살


어려 보이는 얼굴의 조건으로는 얼굴의 비율이나 각 부위의 모양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으로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피부, 그리고 꺼진 부위가 없는 통통한 볼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는 ‘동안 연예인’이라 불리는 TV속 스타들을 봐도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인 동안 스타로는 배우 고현정, 김희애, 김성령, 전인화, 김혜수 등의 중견배우부터 30대 배우 임수정, 최강희, 성유리, 유진, 국민 여동생 문근영 등 수도 없이 많다.

허나 일반적으로 30대 이후엔 노화가 빨라지며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탄력섬유)의 양이 감소한다. 그 결과 얼굴 살이 급격하게 빠지곤 하는데 볼에 살이 빠지고 피부가 처지며 주름이 깊어지면 나이가 들어 보일 뿐 아니라 아프고 피곤해 보이기 쉽다.

이 같은 피부나 주름 문제는 평소 관리를 통해 어느 정도는 늦출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생긴 주름이나 처지거나 빠진 얼굴 살은 관리만으로 만족스럽게 개선하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최근엔 근본적인 개선 방법으로 안티에이징 시술들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요즘은 전체적인 이미지에는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어려보이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여러 가지 안티에이징 방법 중에서도 단연 인기 있는 것이 ‘지방이식’이다.

지방이식, 볼륨증가와 함께 피부개선 효과도~

자가지방이식술은 허벅지, 엉덩이, 배 등의 부위에서 남는 지방을 채취, 볼륨이 필요한 곳에 이식하는 시술이다. 지방제거 효과는 물론 팔자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꺼진 볼 살, 뺨 등을 개선해 얼굴전체 볼륨감과 주름완화 효과까지 볼 수 있어 동안성형으로 인기다.

자가조직을 사용해 부작용에 대한 위험이나 거부감도 적다. 그러나 일반적인 지방이식은 생착률이 낮아 시간이 지나면서 지방이 체내로 흡수되어 볼륨감이 현저히 감소한다.

이에 요즘엔 자가 채취한 지방에 PRP지방세포를 이식, 생착률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기존 자가 지방이식의 한계를 극복한 ‘PRP지방이식’이 전 연령층에서 각광받고 있다.


일반 지방이식 보다 PRP지방이식 시 생착률이 더욱 높아진다는 실험결과를 논문을 통해 발표한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PRP(혈소판풍부혈장) 지방세포는 피부재생과 통증완화는 물론 손상된 조직 재생 효과까지 갖고 있는 세포”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방이식시술 시 PRP지방세포를 주입하면 기존 자가지방이식에 비해 높은 생착률과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PRP지방이식을 통한 베이글 지방이식은 본인의 혈액을 채취해 약 7~9배 이상 되는 고농축 혈소판을 분리, 지방과 함께 주입한다”고 덧붙였다.

PRP지방이식은 자가혈 속 풍부한 성장인자가 지방세포의 분화와 성장을 도와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을 높여 시술 후 볼륨감 있고 건강한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돕고 인공물질이 아닌 신체에서 채취한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과 부작용이 거의 없다.

특히 팔자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등과 같은 대부분의 얼굴주름을 없앨 수 있으며 꺼진 뺨의 볼륨감 개선 및 도톰하고 예쁜 이마, 입술확대 등에 효과적인 시술이다.

단, PRP지방이식은 병원마다 구성성분에 따라 가격과 효과, 유지기간, 시술횟수 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피부상태에 적합하면서도 안전한 정품 PRP키트를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올해로 국내도입 3년을 맞은 스타트성형외과는 정품 PRP 키트만을 사용해 혈소판 내에 포함되어 있는 자가조직 치유물질인 성장인자로 지방세포를 활성화시켜 콜라겐, 탄력섬유, 생착률을 높여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젊고 또렷한 인상을 만들어 준다.

아울러 주름 예방 및 피부 탄력 유지를 위해서는 생활습관도 매우 중요한데 생활 속 실천 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외선 차단이다.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자주, 꼼꼼히 발라주어야 한다.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고 색소와 주름을 예방하는 비타민C와 E가 함유된 제품을 꾸준히 먹고 발라주는 것도 바람직하다. 보습제품과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꼼꼼히 바르고 틈틈이 ‘아, 에, 이, 오, 우’로 얼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