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17.03.13 12:55:58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1144
일반적으로 안면윤곽술은 광대축소술, 사각턱축소술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지방이식 또한 안면윤곽술로서 충분히 예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눈길을 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에 따르면 지방이식을 하고는 싶으나 생착률을 걱정해 망설이는 사람들을 보면서 이에 대한 연구를 거듭했고 그 결과 PRP로 불리는 자가혈혈소판풍부혈장을 지방이식과 같이 시술하는 것이 생착률을 한층 더 높인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목구비는 예쁜데 돌출 된 광대나 큰 사각턱 때문에 인상이 쎄 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사람들도 PRP지방이식술을 통해 보다 매끄럽고 예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는 것.
오동석 원장은 “얼굴이 각이 져 보인다는 것은 그만큼 그 주위 지방층이 없어 그 부분이 부각돼 보인다는 것을 뜻한다”며 “지방층이 없어 패인부분에 본인에게 채취한 순수한 지방을 채워 윤곽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 원장은 “개인에 따라서는 리프팅 시술도 같이 함으로서 한층 더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필러와는 다르게 전체적인 윤곽을 만들 수 있으며 회복 또한 뼈를 깎는 안면윤곽 수술과 다르게 회복기간이 짧고 효과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방이식의 유지기간은 생착률에서 결정이 된다”며 “생착률을 높이려면 흡입한 지방에서 불순물을 얼마나 많이 걸러내고 순수한 지방세포만을 제대로 분리해 주입하는지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지난 2012년 연세대학교 성형외과학교실 창립기념 심포지움에서 안면윤곽술 PRP지방이식에 대한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