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수능 후 쌍커풀성형 유행보다 안전한 수술법 고려해야
  • 작성일 : 2017.12.04 17:18:12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6935

 대학가면 예뻐진다라는 말이 있듯이 수험생에게 외모를 가꾸는 일이란 늘 뒷전이었다. 이례적으로 연기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무탈하게 끝난 지금 많은 수험생들은 겨울방학 계획 중 하나인 외모 변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으며 수험생 할인 문의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그 중에서도 수험생에게 인기 높은 수술은 ‘눈 성형’이다. 눈 성형의 종류에는 쌍꺼풀 수술과 트임 수술 등이 있으며 쌍꺼풀 수술방법에는 절개법, 부분절개법, 매몰법 등의 방법이 있고, 트임수술에는 앞트임, 뒤트임 등의 수술방법이 있다.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는 매몰법 쌍꺼풀수술 과 앞트임수술을 많이 찾고 있다. 피부에 절개를 하게 되는 절개법 쌍꺼풀이 부담될 경우, 매몰법 쌍꺼풀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 후 회복이 짧아 부담이 적으며, 수험생에게도 적합한 수술법이다. 


매몰법 쌍꺼풀수술은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수술방법으로 자연스러운 선을 만들며 조직 유착을 이용하기에 잘 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쌍꺼풀 선만으로 눈매 변화를 이루기에 아쉽다면 앞트임 수술을 함께 시행하여 눈매를 시원하게만들 수 있다. 앞트임수술은 눈앞쪽을 가리고 있는 몽고주름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피부재배치 방법을 이용해 부담없이 시원하면서도 크고 예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눈 성형은 일반적으로 널리 시행되는 수술이라 자칫 쉽고 가벼운 수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렇지만 눈모양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는데, 눈주변의 피부, 근육, 뼈, 안구 등의 상태를 잘 살펴서 최적의 수술방법을 선택해 수술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특히 수험생은 성형수술을 처음 접해보는 경우가 많은데, 유행이나 할인 가격에 현혹돼 수술을 성급하게 결정하기 보다는 원하는 수술이 내게 맞는지 알아보고 안전한 수술법을 통한 시술이 이뤄지는지 꼼꼼치 체크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타인의 전후 사진을 보고 수술을 결정하기도 하는데 눈 모양은 사람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내 눈에 맞는 수술이 무엇인지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콤플렉스를 보완하면서 어울리는 눈매를 찾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충분한 사전 상담을 통해 직접 1:1 맞춤 진단으로 개인의 상태를 체크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