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눈밑지방재배치·눈밑지방이식 이용한 다크서클 교정, 알맞은 선택이 중요해
  • 작성일 : 2017.10.26 16:03:27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6447

다크서클 치료를 찾아보는 이들은 다크서클 특유의 검게 착색된 피부를 보고 색소침착으로 인해 생긴 것으로 생각해 피부과를 찾아가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

물론 피부의 색소침착으로 인해 생긴 다크서클인 경우에는 피부과의 레이저 치료가 효과를 볼 수도 있겠지만 눈밑지방과 눈밑꺼짐에 의해 눈밑에 그늘이 생긴 다크서클의 경우에는 성형외과에서 수술적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눈밑지방과 눈밑꺼짐에 의한 다크서클의 주된 원인에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눈밑에 지방이 축적이 되고 불룩해지면서 아래쪽으로 그늘이 져 다크서클처럼 보이는 경우이고, 두 번째는 눈밑에 지방이 꺼지면서 꺼진 부위가 어둡게 다크서클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다.

물론 위 2가지 외에도 개개인에 따라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에는 차이가 있으며, 이에 따라 수술방법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다크서클이 있는 사람들은 성형외과를 방문하여 본인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이에 따라 알맞은 수술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크서클교정 눈밑지방 수술치료에는 눈밑에 불룩한 지방을 제거하거나 아래쪽으로 균형있게 재배치하는 눈밑지방제거술 또는 눈밑지방재배치술과 눈밑에 꺼짐이 있는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는 눈밑지방이식술 등이 있다.

추가적으로 피부쳐짐이나 주름이 있을 경우에는 쳐진 피부를 잘라내어 주름을 제거해주는 수술을 같이 겸할 수도 있다.

특히 눈밑지방이식술에서 최근에는 다크서클교정치료술로 상표등록을 받고 눈밑지방이식에 대한 부작용을 낮춘 나노팻이식을 이용해 다크서클을 교정치료하기도 한다. 눈밑은 피부가 얇은 부위이므로 일반적으로 지방을 이식하였을 때 울퉁불퉁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는데 나노팻이식은 지방세포를 보다 작은 단위로 쪼개서 이식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지방이식 후 눈밑이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을 현저히 줄이게 됐다.

나노팻이식을 이용한 다크서클 교정치료술에 대한 논문을 발표한 스타트성형외과의 오동석 원장은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 그리고 나노팻이식 등의 다크서클 수술치료법을 선택함에 있어서 먼저 수술 전에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며

“인터넷에서 자신의 케이스와 비슷한 것 같다고 찾아보고 수술치료법을 스스로 판단하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얼핏 보기에 비슷해 보이는 증상이라 해도 개개인의 피부상태나 지방, 혈관 등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본인한테 가장 알맞은 수술치료법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 진단에 따라 알맞은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