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중년층의 눈처짐, 하안검 수술을 통해 노화방지효과 기대 가능해
  • 작성일 : 2018.11.06 13:44:39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76972



20180614141408820.jpg 

남녀를 막론하고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과 주름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그럴 때 일수록 고민이 커지는 외모 부위 중 하나는 “눈”이다. 눈가 주변은 피부가 얇고 예민하여 그러한 노화가 가장 잘 드러나기 때문이다. 또한 눈가의 처짐이 심하다면 늘어진 피부가 시야를 가려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하며, 단순히 피부처짐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근육과 지방도 함께 노화가 시작 된 것으로 볼 수 있어 관리를 통해 이러한 처짐현상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밑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왔거나 노화에 의해 눈밑꺼짐 현상이 두드러지거나 주름진 경우, 혹은 눈 밑의 피부가 처지고 탄력을 잃은 경우 등 하안검수술로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렇지만 눈매의 모양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지방만을 제거하거나 과도하게 눈 밑 피부를 제거할 경우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수술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중년의 눈밑수술은 피부처짐 뿐만 아니라 눈밑근육의 늘어짐도 함께 동반되므로 단순한 지방제거나 지방재배치뿐만 아니라 처진 피부를 해결하면서 늘어진 근육을 당겨 눈 밑을 팽팽하게 고정시켜 주는 트리플하안검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만 숙련된 전문의가 아닐 경우 부작용이 발생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비용보다는 수술하는 전문의의 경력이나 수술법 등을 우선 순위로 생각하여 수술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조언했다.
 
하안검수술은 미용적인 변화 뿐 아니라 기능 개선의 목적까지 갖춰진 수술로서 신중한 선택이 중요하다. 때문에 같은 중년층이라 하더라도 개인에 따라 증상의 정도와 피부노화 상태, 눈밑의 지방분포상태가 각기 다를 수 있어 그에 맞는 맞춤형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평균수명의 증가에 따라 본래의 나이보다 더욱 건강하면서도 동안처럼 비춰질 수 있는 외모 개선은 중요하다.
 
그렇기에 인터넷에서만 떠도는 하안검수술후기, 하안검성형가격을 검색에 그칠 것이 아니라 직접 내원을 통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내원시 수술 후에 있을 수 있는 염증 등의 부작용에 대한 사전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