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17.07.21 16:51:02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21928
남들 모르게 어딘가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로 바뀌었지만 가장 티가 안 나는 수술이 있다면 바로 지방이식술을 꼽을 수 있다.
지방이식술은 필러와 같이 인체에 무해한 성분의 이물질을 주입 하는 것이 아니라 내 몸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들을 채취해 순수지방만 걸러낸 뒤 다시 볼륨이 필요하거나 꺼진 부분에 이식을 해주는 수술이다.
이 수술은 굴곡진 얼굴형은 부드럽게 만들고 볼륨 없이 밋밋한 부분에는 볼륨을 주어 어려보이는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는 안면운곽 효과까지도 줄 수 있다.
또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할 때 채취한 부위의 지방도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군살이 다듬어질 수도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지방이식술 중 PRP지방이식은 이러한 지방이식술의 장점에 피부재생과 이식한 지방세포의 생착률 상승, 유지기간까지 더 길어지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지방이식술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PRP지방이식술을 더 선호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렇듯 많은 장점을 가진 PRP지방이식이라해도 수술을 결정 할 시 주의하여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얼마나 얼굴 이목구비의 균형은 유지한 채 균형있는 볼륨을 채워주는지다.
천편일률적인 지방이식 특유의 얼굴은 많은 사람들이 지방이식을 할 때에 유지기간과 생착률만을 고려해 지방을 과도하게 이식하다보니 얼굴의 균형은 무너진 채 볼륨만 만들어지면서 생긴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특히 PRP지방이식은 일반 지방이식보다 수술 후 생착률이 더 좋기 때문에 개인의 이목구비를 고려하지 않은 채 큰 볼륨만 주면 마치 똑같은 얼굴로 성형한 것처럼 보일 수 있다.
PRP지방이식에 대한 연구를 통해 다수의 학회 발표 및 논문을 발표한 스타트성형외과의 오동석원장은 “사실 강남언니라는 그림을 보고 난 후에 들었던 생각은 사람들은 웃을 수 있는 그림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안타까움이 컸다”며 “지방이식은 뼈를 깎지 않고도 안면윤곽효과를 낼 만큼 부드러운 얼굴형과 개개인의 이목구비에 맞는 볼륨을 줌으로서 어린아이 같이 통통해 보이는 동안으로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성형수술인 것을 알기 때문에 더욱 안타까웠다”고 전했다.
이어 “올바른 PRP지방이식은 개개인의 이목구비를 고려하여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면서 볼륨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즉, 패인곳은 자연스럽게 채워주고 밋밋한 부분에는 균형잡힌 볼륨을 주는 것이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많은 이들이 PRP지방이식을 내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다른 부위로 이식만 하면 되는 수술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PRP지방이식은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오동석 원장은 “이식한 지방세포를 건강하게 채취해야 하고 채취한 지방을 개개인의 얼굴 균형 을 고려하며 이식하여야 하고 이식한 지방이 괴사나 염증과 같은 부작용을 일어나지 않게 고민하며 생착이 잘 되게끔 수술 해야 한다” 며 “이 모든 것을 고려할 수 있는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상담하고 진단받아 제대로 된 수술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 [도움말] 오동석 (스타트성형외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