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넓은 이마 콤플렉스, ‘이마축소술’로 안녕~
  • 작성일 : 2015.06.11 16:33:38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730

 

[이선영 기자] 직장인 이소라(26세, 가명)씨는 넓은 이마 때문에 학창시절부터 ‘운동장’, ‘만주벌판’이란 별명이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는 등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때문에 이씨는 항상 앞머리를 길게 길러 말끔한 인상을 줄 수 없었을 뿐 아니라 바람이라도 부는 날에는 아예 외출을 삼가게 될 정도라고 털어 놓았다. 결국 고민 끝에 헤어라인교정을 결심하고 병원을 찾은 그는 상담하는 내내 자신감이 없어 위축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마축소술을 받은 후 예쁜 이마모양을 갖게 된 이씨는 이제 전과는 다른 삶을 살고 있다고 전하며 감사를 표했다. 자연스럽게 앞머리를 뒤로 넘길 수도 있고 유행하는 헤어스타일도 연출할 수 있어 자신감을 갖게 됐으며 난생 처음 남자친구도 생겼다고 한다.


외모의 80%는 헤어스타일에 의해 좌우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요즘 넓은 이마를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모발이식술은 탈모가 생기지 않은 머리 뒷부분에서 머리카락을 포함한 두피를 떼어 모발이 부족한 부위에 심는 원리다.

하지만 모발이식은 두피가 아닌 이마에 이식되기 때문에 수술한 티가 많이 날 뿐 아니라 이식한 모발의 밀도가 낮고 두꺼워 헤어라인이 어색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특히 남자의 경우는 처음부터 굵은 머리카락으로 시작되는 반면 여성은 먼저 솜털로 시작되어 가늘고 짧은 머리카락, 그 다음엔 정상적인 굵은 머리카락으로 점차 변화되므로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다면 모발이식보다는 이마축소술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헤어라인성형의 한 종류인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절개해서 두피를 이마 쪽으로 당겨 이마를 줄여주는 방법이다. 두피탄력도에 따라 1-2cm정도 축소 가능하며 수술 후 흔적은 보통 1개월에서 6개월에 걸친 회복기간을 통해 서서히 흐려지면서 없어진다.

모발이식과는 달리 축소 결과가 수술 직후부터 나타나 머리카락이 나올 때까지 수개월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며 정상적인 모발의 길이와 밀도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상대적으로 여성이 많이 찾는 편이지만 최근엔 남자이마축소술도 날로 늘고 있는 추세다.


스타트성형외과 이승우원장은 “이마를 축소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다. 그 중에서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이마축소술은 수술 전부터 이마의 넓이를 예상할 수 있음은 물론 헤어라인을 따라 디자인하고 모근을 비스듬하게 절개해 모근손상이 적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발이 다시 자라면서 흔적이 눈에 잘 띄지 않으며 이마의 솜털도 적절히 남겨두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연출이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단, 이마축소술을 받기로 결심했다면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자신의 전체적인 상태와 시술 부위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분석이 이뤄져야 한다. 이를 통해 수술 계획을 세운 후에 수술 결정을 하면 부작용은 줄이고 시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마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은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에도 한계를 느껴 큰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심한 경우 콤플렉스로 인한 자신감 결여로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까지 지장이 있다면 이마축소술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영화 ‘올 굿 에브리씽’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