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LED 다크서클 교정’으로 눈가피부에 빛을 밝히다
  • 작성일 : 2015.04.07 14:40:45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942

              

[김희운 기자] 따뜻한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봄이 시작됐지만 아직도 피부가 한겨울에 머물러 있는 이들이 있다. 바로 눈가에 ‘다크서클’이 짙게 드리워진 이들이다.

다크서클은 눈 밑 정맥이 얇은 피부를 통해 초승달 형태로 푸르스름하게 비쳐 보이는 것으로 기온이 낮고 건조할수록 극성이다. 보통 얼굴 피부두께는 1∼1.5mm인데 눈 주위는 0.5mm에 불과하기 때문에 눈 밑 피부는 외부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해 문제가 생기기 쉽다.

뿐만 아니라 일교차와 날씨 변덕이 심한 봄철에는 신체리듬이 흐트러지고 면역력이 약해지기도 하는데 이로 인해 체력이 저하되고 피곤해면서 다크서클이 더 잘 생기기도 한다. 봄철 건조한 기후역시 잔주름을 유발해 눈 밑을 더욱 그늘지게 하는 원인이 된다.

이밖에도 다크서클은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눈가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생기거나 멜라닌색소의 과다침착, 피하혈관 과다 등으로 눈 밑이 어두워 보이기도 하고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저하로 눈 밑 조직이 늘어지거나 꺼지면서 진해지는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그렇다면 다크서클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단순히 피로해서 생긴 다크서클이라면 눈가를 가볍게 두드려 주는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면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잠을 푹 자거나 간단한 운동을 해주는 것도 좋다.

아울러 평소 눈가 피부 관리에도 세심하게 신경 써줘야 한다. 눈가전용 에센스나 아이크림 등을 꼼꼼히 발라 탄력을 보완하고 수분을 유지해 주고, 다크써클이 심한 경우에는 1달에 2번 정도 눈가전용 마스크팩을 이용해 보습과 영양관리를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아무리 날씬한 몸매와 빼어난 이목구비를 가졌더라도 건강한 피부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자신의 매력을 100% 발휘할 수 없습니다. 더욱이 축 늘어지고 거무스름한 눈가는 전체적인 피부톤을 칙칙하게 만들어 아프고 피곤해 보일 뿐 아니라 어둡고 우울한 이미지를 안겨줘 실제보다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따라서 자가 관리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은 다크서클의 경우, 전문병원에 내원해 환자 개개인의 원인과 증상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특히 최근 다크서클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LED 다크서클 교정’은 짧은 시간 내에 개인의 상태와 원인에 따른 수술방법을 적용해 보다 확실한 다크서클 해결이 가능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눈밑 지방 돌출이 심한 경우에는 점막부분인 결막을 통해 불룩한 지방만을 제거하는 ‘눈 밑 지방제거’가 적합하다. 지방주머니 아래 눈밑 고랑이 파인 듯 들어가 있다면 ‘눈밑 지방재배치’, 지방이 앞 광대 부위까지 넓게 들어가 있는 때에는 ‘눈밑 지방이식’이 필요하다.

이처럼 LED 다크서클 교정은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 치료로 진행돼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치료 후에는 생기 있는 눈매가 완성됨과 동시에 전체적인 인상이 환해지며 자연스러운 애교살을 최대한 유지하기 때문에 동안 이미지를 잘 살려 주는 것이 장점이다.

다만 다크서클 수술은 비교적 간단해 보이지만 눈 주위는 매우 예민한 부위로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 질 수 있다. 이에 풍부한 경험과 고도의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시술계획을 세우고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

한편, 안면성형 전문의 오동석 원장은 12년 이상의 경력과 수많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와의 직접 상담부터 수술 후 개인별 맞춤 관리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수술결과로 정평이 나 있다. (사진출처: 영화 ‘디어 프루던스’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