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몸매뿐 아니라 얼굴도 S라인을 살려야 진짜 미인
  • 작성일 : 2015.05.22 15:43:56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500

     [원문보기]

 


[이선영 기자] S라인, X라인, V라인, Y라인 등 각종 라인이 대세인 요즘이다. 이중에서도 볼륨감 있는 예쁜 몸매를 뜻하는 S라인만큼 중요한 라인이 있다. 바로 옆에서 봤을 때 동안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이마부터 코끝, 턱 선까지의 얼굴 S라인이 그것이다.

동안을 결정짓는 데는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입체감과 볼륨감이 조화를 이뤄 어려보이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풍겨야 한다. 실제로 대표적인 동안 연예인이라 불리는 임수정, 최강희 등은 모두 통통한 볼살로 나이에 비해 훨씬 어려 보이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탄력섬유)의 양이 감소하여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볼륨감이 사라지며 주름이 깊어지기 마련이다. 이로써 얼굴이 커 보임은 물론 나이가 들어 보여 동안과는 갈수록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이에 최근엔 전체적인 이미지에는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이마, 볼 등에 볼륨감과 입체감을 살려 얼굴의 S라인을 완성하고 주름완화 효과까지 볼 수 있어 보다 어리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얼굴 지방이식’이 동안성형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자가지방이식술은 허벅지, 엉덩이, 배 등의 부위에서 남는 지방을 채취하여 볼륨이 필요한 곳에 이식하는 시술이다. 지방제거 효과는 물론 팔자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꺼진 볼 살, 뺨 등을 개선해 얼굴전체 볼륨감과 주름완화까지 1석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자가조직을 사용해 부작용에 대한 위험이나 거부감도 적다. 그러나 일반적인 지방이식은 생착률이 낮아 시간이 지나면서 지방이 체내로 흡수되어 볼륨감이 현저히 감소한다.

그래서 요즘엔 자가 채취한 지방에 PRP지방세포를 이식, 생착률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기존 자가 지방이식의 한계를 극복한 ‘베이글지방이식’이 전 연령층에서 각광받고 있다.

일반 지방이식 보다 PRP지방이식 시 생착률이 더욱 높아진다는 실험결과를 논문을 통해 국내 최초로 발표한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PRP(혈소판풍부혈장) 지방세포는 피부재생과 통증완화는 물론 손상된 조직 재생 효과까지 갖고 있는 세포”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방이식시술 시 PRP지방세포를 주입하면 기존 자가지방이식에 비해 높은 생착률과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PRP지방이식을 통한 베이글 지방이식은 본인의 혈액을 채취해 약 7~9배 이상 되는 고농축 혈소판을 분리, 지방과 함께 주입한다”고 덧붙였다.

PRP지방이식은 자가혈 속 풍부한 성장인자가 지방세포의 분화와 성장을 도와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을 높여 시술 후 볼륨감 있고 건강한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돕고 인공물질이 아닌 신체에서 채취한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과 부작용이 거의 없다.

특히 팔자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등과 같은 대부분의 얼굴주름을 없앨 수 있으며 꺼진 뺨의 볼륨감 개선 및 도톰하고 예쁜 이마, 입술확대 등에 효과적인 시술이다.

단, PRP지방이식은 병원마다 구성성분에 따라 가격과 효과, 유지기간, 시술횟수 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피부상태에 적합하면서도 안전한 정품 PRP키트를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 특정 부위에만 살을 찌우고 빼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동안에 대한 열망은 식을 줄 모르고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현실, 당신의 얼굴도 베이글지방이식을 통해 건강하고 어려보이는 세련된 S라인으로 빛나게 하는 것은 어떨까.

한편 올해로 국내도입 3년을 맞은 스타트성형외과는 정품 PRP 키트만을 사용해 혈소판 내에 포함되어 있는 자가조직 치유물질인 성장인자로 지방세포를 활성화시켜 콜라겐, 탄력섬유, 생착률을 높여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젊고 또렷한 인상을 만들어 준다.
(사진출처: 영화 ‘베리 굿 걸’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