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운 쌍꺼풀, 투명매몰로 완성
  • 작성일 : 2015.04.23 15:58:52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498

                    [원문보기]  

 

 

[김희운 기자]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해 자신감을 되찾고자 함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이들의 희망사항이다. 최근에는 외모에 관심을 갖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도 많다.

더욱이 남성들은 코와 쌍꺼풀 수술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다소 거칠고 강해보이는 눈이나 작고 찢어진 눈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기도 한다. 보통 남성들은 진하고 높은 쌍꺼풀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눈꺼풀이 두꺼워 무겁고 답답해 보이는 눈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다. 크고 또렷한 눈을 원하지만 선이 진하거나 과감한 라인은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남성의 진한 쌍꺼풀은 ‘부담스럽다’, ‘느끼하다’ 혹은 ‘이국적이다’라는 인상을 심어주기 쉬워 여성들에게는 비호감의 이미지로 느껴지기도 한다. 반면 쌍꺼풀 라인이 거의 보이지 않는 속쌍꺼풀이나 얇은 쌍꺼풀은 무한매력으로 다가오는데, 이는 눈을 감았다 떴을 때 보일 듯 말 듯 한 은근한 쌍꺼풀이 여성들의 애간장을 태우기 때문이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남성 쌍꺼풀 수술은 여성 쌍꺼풀 수술 못지않게 까다로울 뿐 아니라 자연스러움이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개인의 눈꺼풀 두께나 지방의 양, 눈매 등 여러 가지 조건에 적합한 수술법을 시행해야하며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하고 미적 감각이 뛰어나면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또한 눈은 한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해 쌍꺼풀 수술만으로도 이미지 변화가 크게 느껴질 수 있으며 이때 얼굴전체와의 조화로운 결과 및 일상생활에 부담 없이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기 위해서는 ‘투명매몰법’을 추천할만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보통 쌍꺼풀수술은 수술방법에 따라 크게 매몰법, 절개법, 부분 절개법으로 나뉜다. 이 세 가지 수술법 중에서 가장 간단한 매몰법은 절개 없이 라인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빠른 것은 물론 마치 타고난 듯 한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준다.

특히 스타트성형외과의 ‘투명매몰’은 투명한 실을 눈 안쪽에 집어넣어 겉으로 보이는 쌍꺼풀 라인에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다. 수술시간이 10분 정도로 짧고 간단한 수술방법에 비해 확실한 미적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빨리 복귀해야 하는 경우, 절개를 통한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 눈꺼풀 피부가 얇지만 탄력이 좋은 경우에 적합하다.


일각에서는 ‘매몰법으로 수술하면 쌍꺼풀이 잘 풀린다’라고 생각해 무조건적으로 절개법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으나, 요즘 시행되는 쌍꺼풀 매몰은 기존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해 잦은 외부자극에도 쌍꺼풀이 잘 풀리지 않고, 최근 성형 트렌드인 자연스러움과도 잘 맞아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첫 쌍꺼풀 수술로 매몰법을 선택하는 이들도 다수다.

다만 매몰법은 누구에게나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다. 눈꺼풀이 많이 늘어졌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등에는 매몰법을 통한 교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바와 눈 상태에 가장 최적화된 수술을 받아야 한다.

아울러 쌍꺼풀 수술은 비교적 쉬운 수술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눈에 따라 개인차가 있고 눈 모양, 피부두께, 지방정도, 안면골격 등과 조화를 이뤄야 비로소 자연스러우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원 데이’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