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이유, 다크서클 & 아이백 때문?
  • 작성일 : 2015.06.02 18:26:49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846

                     [원문보기]

  

[김희운 기자] 올 여름 해외여행을 앞두고 여권사진을 찍으러 간 정재희(가명, 29세)씨는 사진을 찍은 후 화면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촬영 화면을 통해 본 사진 속 그는 살짝 미소를 띄고 있었지만 어딘지 모르게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였던 이유다.

정씨는 그 원인으로 다크서클을 지목하며 “다크서클로 인해 평소에도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인다’, ‘무기력하게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눈밑 지방이 볼록해 지며 그늘이 져 다크서클이 심해지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처럼 그는 평소 튀어나온 눈 밑 지방, 일명 아이백(Eye Bags)과 다크서클이 있긴 했지만 요즘 들어 증상이 더 심해져 고민이다. 눈 밑 지방은 노화에 따라 전체적인 피부는 물론 눈가 조직의 탄력이 떨어지고 광대뼈 앞쪽 부위의 살이 빠지면서 더욱 두드러져 보인다.

유전적으로 눈 밑 지방의 양이 많거나 눈 주변의 조직이 약한 경우에도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보일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20대가 지나면서 눈 밑 지방이 나타나기 시작하지만 유전적인 영향에 의해 발생하는 눈 밑 지방의 경우 10대 후반에 발생하기도 한다.

다크서클은 눈 밑에 모여 있는 모세혈관이 비쳐 보이는 것으로 과로나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혈액이 정체되면 더욱 선명하게 드러난다. 이때 눈가의 순환을 돕는 아이세럼이나 아이밤을 바르고 눈의 앞쪽과 가운데 끝 부분에 있는 지압점을 3초간 지그시 누르는 동작을 5회 이상 반복하거나 냉·온찜질을 번갈아가며 하면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눈가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지면 눈 밑에 지방이 몰려 다크서클이 도드라지므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다. 잠을 못 잤거나 피곤한 날에는 아이패치나 아이마스크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증상이 경미한 경우엔 메이크업으로도 커버가 가능하다.
일단 다크서클을 가리려면 질감과 색상이 다른 컨실러를 잘 섞어 발라야 한다. 질감이 촉촉한 살구색 컨실러는 푸르스름한 눈 밑을 감추는 데 효과적이므로 베이스로 펴 바른다. 이후 피부톤보다 한 두 단계 밝은 매트한 제형의 컨실러를 옅게 펴 바르고 조심스럽게 넷째 손가락을 이용해 루스 파우더를 눈 밑에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는 것이 좋다.

컨실러는 두껍게 발리거나 지나치게 매트한 제형은 피하도록 하며, 번질 우려가 있는 언더라인 메이크업은 생략하고 마스카라도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


그러나 증상이 심각한 경우에는 이런 방법만으론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특히 탄력저하에 따라 발생하는 눈밑 지방은 주기적으로 눈가 탄력치료를 통해 눈밑 지방의 돌출시기를 늦출 수 있지만 결국 언젠가는 돌출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악화되므로 예방도 중요하지만 조기치료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다크서클 수술인 ‘LED 다크서클 교정’은 짧은 시간 내에 개개인의 눈가상태와 원인에 맞는 방법을 적용해 눈가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한다.

눈밑 지방 돌출이 심한 경우에는 점막부분인 결막을 통해 불룩한 지방만을 제거하는 ‘눈밑 지방제거’가 적합하며, 지방주머니 아래 눈밑 고랑이 파인 듯 들어가 있다면 ‘눈밑 지방재배치’, 지방이 앞 광대 부위까지 넓게 들어가 있는 때에는 ‘눈밑 지방이식’이 필요하다.

이처럼 LED 다크서클 교정은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 치료로 진행돼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치료 후에는 생기 있는 눈매가 완성됨과 동시에 전체적인 인상이 환해지며 자연스러운 애교살을 최대한 유지하기 때문에 동안 이미지를 잘 살려 주는 것이 장점이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동안이 되기 위한 간단한 방법을 찾는 경우 그중에서도 동안을 해치는 주범이 눈가에 있는 경우 LED 다크서클 교정을 추천할만한데, 눈 밑 다크서클을 없애는 것만으로도 전체적인 인상이나 이미지가 바뀔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만 다크서클 수술은 비교적 간단해 보이지만 눈 주위는 매우 예민한 부위로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 질 수 있으므로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시술계획을 세우고 안전하게 진행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면성형 전문의 오동석 원장은 12년 이상의 경력과 수많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와의 직접 상담부터 수술 후 개인별 맞춤 관리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수술결과로 정평이 나 있다. (사진출처: 영화 ‘아리아’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