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언제까지 답답하게 앞머리로 가릴래?” 넓은 이마 콤플렉스 해결법
  • 작성일 : 2015.07.15 14:02:14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704

                                            

39.png

[원문보기]

 

[라이프팀] 어렸을 때부터 넓은 이마 때문에 ‘황비홍’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김민아 씨(가명). 그의 소망 중 하나는 연예인들처럼 이마가 시원하게 드러나는 헤어스타일을 예쁘게 소화해내는 것이다. 하지만 거울을 볼 때마다 떨어지는 자신감 때문에 20대 중반의 나이에 접어들 때까지 넓은 이마를 가릴 수 있는 앞머리를 유지하고 있다.

언제까지 앞머리로 넓은 이마를 가리기에 급급할 수는 없겠다 싶어 방법을 찾아보던 중 이마축소술을 알게 된 민아 씨. 과연 민아 씨는 이마축소술을 통해 넓은 이마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을까.

스타트성형외과 이승우 원장은 “이마는 얼굴에서 가장 면적을 차지하는 부위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얼굴의 비율이 1:1:0.8정도가 되어야 이상적이라 평가하는 데 이마가 상대적으로 너무 길 경우 나이 들어 보이고 전체적인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며 “만약 넓은 이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이마축소수술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40.png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두피를 미세절개한 후 앞머리 부분을 당겨 넓은 이마면적을 줄여주는 수술이다. 기존 모발이식과 달리 머리카락이 자랄 때까지 수개월을 기다리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모발의 밀도와 굵기, 길이까지 그대로 유지하기에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인기다.

또한 모발이 탈락하는 3개월 동안 헤어라인교정 효과를 알 수 없는 모발이식과 달리 수술 직후부터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이마축소술의 장점으로 손꼽힌다. 수술로 인한 흉터는 절개선에서 자라나는 잔모발에 자연스럽게 가려지기에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이마축소술 후 감각손실과 부자연스러운 두피 움직임이 발생할 수 있다. 감각손실로 인한 문제점은 미세절개로 모근손상을 줄이면 최소화할 수 있다. 수술 직후 느껴지는 적은 부위의 감각손실은 대부분 6개월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된다.

눈썹이나 이마를 움직일 때 두피가 함께 움직이지 않는 문제점의 경우 전두근 기능을 완전히 보존시키는 수술로 해결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마축소술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세절개 후 첨단 내시경장비를 통해 혈관이나 신경손상을 최소화하는 수술방법이 각광받고 있다.

이마축소술을 받을 때는 어떤 방법으로 두피를 고정시키는가도 살펴봐야 한다. 엔도타인을 사용하면 균형적인 고정이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두피가 당겨지는 확장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엔도타인은 6개월 정도 지나면 체내에 흡수되기에 광범위하고 안전하게 고정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승우 원장은 “두피고정에 사용되는 픽스타인은 안전성을 승인 받은것이어야 한다”며 “헤어라인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이마축소술의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가장 꼼꼼히 체크해야 할 부분은 집도의의 실력이다. 수술 시 모근과 전두근의 손실을 최소화해야만 감각손실이나 부자연스러운 두피 움직임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어 이 원장은 “첨단 내시경장비를 사용해 수술을 진행할 경우 출혈이 거의 없어 멍이나 부기가 매우 적은 편이다. 따라서 흉터 걱정 없이 빠르고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교정효과를 원한다면 집도의의 숙련도와 함께 병원의 시설 역시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