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동안의 필수요소’ 다크서클 없이 환한 LED 눈가로 관리하자
  • 작성일 : 2015.07.15 14:20:34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436

                                      

BB_10495873_1.jpg

[원문보기]

 

[라이프팀] 생기 넘치고 어려보이는 인상을 원한다면 눈가 관리에 신경 쓰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눈 밑을 어두워보이게 만드는 다크서클을 관리해야 진정한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다.

그렇다면 다크서클은 왜 생기는 것일까. 일반적으로 다크서클은 잠을 잘 못자거나 피곤하면 생긴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눈가피부의 노화로 인해 다크서클이 짙어지는 경우가 대다수다.

눈가피부는 피지선 없이 무척 얇아 외부자극에 민감하며 노화도 쉽게 진행된다. 그러다보니 아래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막이 약해져 지방주머니가 불룩 튀어나와 검은 그림자가 생길 수 있다. 또한 피하 혈관에 의한 피부 변색 및 색소침착 등으로 인해 눈 밑이 푸르스름해지거나 검어지게 된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초 스킨케어 단계에서 아이크림을 꼼꼼히 챙겨 발라줘야 한다. 또한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자외선차단제를 외출 전 반드시 사용할 것. 모자 등을 이용해 눈가에 자외선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다.

26.png

 

만약 다크서클이 이미 짙어진 경우 아이크림과 자외선차단제 등만으로는 별다른 개선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럴 때는 개개인의 다크서클 발생 원인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적용해 눈밑을 매끈하게 교정하는 다크서클수술이 한 가지 해법이 될 수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다크서클수술은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으로 시술해야 한다. 최근에는 짧은 시간 내에 개인의 상태와 원인에 따라 수술방법을 적용해 확실한 다크서클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LED 다크서클 교정의 선호도가 높은 편. 단시간 내 다크서클을 확실히 개선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빠른 이미지 변화가 필요한 취업준비생, 직장인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다”라고 전했다.

LED 다크서클 교정은 다크서클의 원인에 따라 다른 수술 방법을 사용한다. 피부 주름은 심하지 않지만 지방 돌출이 도드라진다면 눈 안쪽의 빨간 점막 부분인 결막을 통해 눈밑제방제거가 이루어진다. 지방주머니 아래 눈 밑 고랑의 골이 파인 듯 들어가 있다면 불룩한 지방주머니의 지방 위치를 재배치함으로써 움푹 꺼져 보이는 느낌을 완화시킬 수 있다.

20160119143805726rdee.jpg

 

만약 눈 밑 고랑뿐만 아니라 앞 광대 부위까지 넓게 들어가 있는 경우 지방재배치술만으로는 별다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 같은 경우 눈밑지방이식술을 통해 눈 밑 고랑의 꺼짐을 해결하고 앞 광대 부위의 볼륨을 살려줘야 한다.

오동석 원장은 “효과적으로 다크서클을 개선하기 위해선 다크서클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또한 자연스러운 애교는 최대한 살리며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한다.

이어 오 원장은 “다크서클 교정이 간단해보이지만 눈가가 예민한 부위인 만큼 집도의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좌우될 수 있다. 따라서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