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피곤하고 칙칙한 인상, 원인은 다크서클!
  • 작성일 : 2015.12.23 16:58:01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462

 

                                                      

20151222180111422rotl.jpg

[원문보기]

 

[라이프팀] 자동차 딜러로 일하는 직장인 김태용(가명, 29세) 씨는 하루 중 ‘피곤해 보인다’라는 말을 가장 많이 듣는다. 남들과 비교했을 때 유독 다크서클이 심하고 눈 밑이 아래로 푹 꺼져있기 때문이다.

어릴 적부터 다크서클이 심하다는 사실을 모른 것은 아니었지만 반드시 교정 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 태용 씨. 하지만 매일 마주치는 손님들로부터 안색이 칙칙해 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는 다크서클 교정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최근 서비스 직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다크서클 교정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다. 다양한 사람과 소통하는 서비스직의 특성상 환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필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20151222180111643baso.jpg

 

이어 오동석 원장은 “다크서클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금주, 금연, 식습관 개선, 충분한 수면 등 다방면의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생활 습관 교정을 통해 한 번 생긴 다크서클을 교정하기는 어려우므로 이 경우 LED다크서클과 같은 수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ED 다크서클 교정은 돌출된 눈 밑, 푹 꺼진 지방, 색소 침착 등 다양한 원인을 이유로 발생한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수술로 지방 제거술, 눈 밑 고랑 재배치, 지방 이식술의 세 가지 수술 방법이 있다.

지방 제거술의 경우 눈 아래 주름은 없지만 지방 돌출이 심한 경우 추천하는 방법이다. 눈 안쪽의 빨간 점막인 결막을 통해 눈 아래 위치한 불룩한 지방을 없애면서 평평하고 고른 눈 밑을 만들어 준다.

20151222180111878weml.jpg

 

만일 눈 아래 고랑이 깊이 파인 경우라면 눈 밑 고랑 재배치술이 제격이다. 푹 파인 부위를 지방으로 메꿔줌으로써 울퉁 불퉁한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

눈 밑 고랑뿐만 아니라 앞 광대 부위까지 다크서클이 넓게 퍼져 있다면 지방이식과 함께 지방 재배치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지방을 이식해 움푹 파인 부위를 채우면서 색소 침착으로 어두워진 눈 밑을 환하게 밝힐 수 있기 때문이다.

오동석 원장은 “다크서클 수술은 매우 예민한 눈가 피부를 다루는 만큼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진료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안전성, 사후관리, 병원 시설 등을 꼼꼼히 따져본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