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티 나지 않게 ‘호감형 눈매’ 되는 법” 쌍꺼풀 테이프, 이제 안녕~
  • 작성일 : 2015.07.28 15:43:21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396

                                                    

20150810145011651kcqy.jpg

[원문보기]

 

[라이프팀] 호감 가는 외모가 또 하나의 스펙이 되는 시대다. 그러다보니 취업, 승진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 부위는 단연 ‘눈’이다. ‘마음의 창’이라고도 불리는 눈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가장 핵심 부위기 때문. 또한 다른 수술에 비해 간단한 방법으로 큰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인기요인이다.

눈 성형을 대표하는 수술은 쌍꺼풀 수술이다. 일반적으로 쌍꺼풀 수술은 매몰법과 절개법, 부분절개법으로 구분된다. 절개법은 눈꺼풀에 지방이 많거나 근육, 피부 등이 두꺼운 경우 적합한 수술이다. 피부를 절개 후 근육, 지방 등을 제거한 후 봉합하는 방법을 이용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준다.

20150810145012109wxjr.jpg

 

반면 매몰법은 디자인된 쌍꺼풀 라인을 따라 특수한 실로 눈꺼풀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을 연결하는 방법이다. 별도의 절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부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 또한 만들어지는 라인 역시 무척이나 자연스럽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쌍꺼풀수술을 통해 만족스러운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고 싶다면 본인이 가진 고유의 개성과 매력, 분위기를 최대한 유지해야 한다. 또한 얼굴형과 코, 눈썹 등 얼굴 전체와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쌍꺼풀수술 트렌드는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이다. 그러다보니 절개법보다 자연스러운 라인 연출이 가능한 매몰법의 인기다. 특히 일반 매몰법보다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투명매몰법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20.png

 

투명매몰법은 투명한 실을 눈 안쪽에 집어넣는 방법을 말한다. 겉으로 보이는 쌍꺼풀 라인에 비해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수술시간이 짧고 별도의 절개가 필요하지 않아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모든 이들에게 투명매몰법이 적용될 수는 없다. 눈꺼풀이 많이 늘어졌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매몰법을 통한 교정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 매몰법은 눈꺼풀 피부가 얇고 탄력이 좋은 경우, 쌍꺼풀 라인이 여러 겹인 경우, 쌍꺼풀 테이프만으로도 쉽게 라인이 만들어지는 등에 적합하다.

오동석 원장은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눈꺼풀이 두툼하고 쌍꺼풀이 없는 경우가 대다수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용되는 수술법이 다르므로 크고 또렷한 눈을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분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어 오 원장은 “아무리 쌍꺼풀수술이 보편화되었어도 눈이 피부와 근육, 지방, 안검판 등 여러 조직으로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는 만큼 섬세함이 필요하다. 자신의 얼굴에 맞는 1:1 맞춤형 수술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집도의의 노하우와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좌우될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신중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