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하고 싶은 헤어스타일, 넓은 이마때문에 포기해왔다면?
  • 작성일 : 2015.09.15 15:59:25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841

                                        

 

BB_10533153_1.jpg

 [원문보기]

 

[라이프팀] 안지영(가명, 29세) 씨의 휴대폰 사진첩에는 앞머리 없는 긴 웨이브 헤어, 일명 ‘여신 머리’를 한 여배우들의 사진이 가득하다. 수년째 앞머리가 있는 단발을 해왔던 지영 씨지만 마음속에는 늘 여신 머리에 대한 동경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마가 긴 편이라 앞머리를 없애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던 지영 씨는 시도해보지 않아 어색한 것이라며 한 번 헤어스타일을 바꿔보라는 주위의 권유에 용기를 얻어 긴 시간 동안 앞머리를 길렀다. 하지만 열심히 기른 앞머리를 없애고 나니 넓은 이마가 더욱 도드라져 보였고 지영 씨는 다시 앞머리를 내리고 말았다.

지영 씨처럼 남들보다 헤어 라인이 뒤쪽에 있는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앞머리로 넓은 이마를 가리곤 한다. 앞머리를 내려 이마를 가리는 것은 일시적인 방편일 뿐 근본적 고민을 해결해주지 못한다는 점에서 완벽한 해결책이 될 수 없다.


26.png

 

스타트성형외과 이승우원장은 “일반적으로 얼굴은 상안면부, 중안면부, 하안면부로 나눌 수 있고 각각의 비율이 1:1:0.8일 때 이상적이라고 한다. 이때 이마가 상대적으로 너무 넓을 경우 얼굴을 커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노안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긴 이마가 고민이라면 헤어라인 교정을 통한 이마축소술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두피를 미세하게 절개한 후 피부를 당겨 이마 면적을 줄이는 수술이다. 기존 모발이식의 경우 잔머리가 나는 앞부분에 굵은 모발을 심고 모발의 밀도가 낮기 때문에 자연스럽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와 달리 이마축소술은 개개인의 모발 밀도를 그대로 유지하므로 한층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발이식의 경우 눈썹과 이마를 움직였을 때 두피가 함께 움직이지 않는 부자연스러움이 있다. 이는 두피를 강제로 끌고 와 고정시키는 과정에서 전두근을 다량 제거하기 때문인데 이마축소술은 전두근의 기능을 보존해 눈썹과 이마가 함께 움직이므로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이승우 원장은 “잔머리부터 굵은 머리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헤어라인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수술이다. 수술 다음날에도 부기나 멍 없이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모발 이식과 달리 수술 직후 눈으로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원장은 “무조건적으로 이마를 축소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이상적인 헤어라인을 찾을 수 있도록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나누는 것이 좋다. 또한 흉터나 부기가 적은 수술이지만 어색함 없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을 원한다면 집도의의 숙련도와 수술 후 병원의 관리 시스템, 시설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