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티 나지 않게 크고 또렷한 눈 만드는 방법? ‘투명함’을 체크하자
  • 작성일 : 2015.08.18 16:07:21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708

                                                                 

34.png

[원문보기]

 

[라이프팀] 대학생 허은지 씨는 쌍꺼풀 없이 답답해 보이는 눈 때문에 고등학생 때부터 외모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작고 게슴츠레 해 보이는 눈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세련된 이미지 연출이 어려워 고민인 은지 씨.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있는 은지 씨는 그동안 꿈꿔왔던 크고 또렷한 눈으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자 한다. 단시간 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고자 하는 은지 씨에게 적합한 눈 성형 방법은 무엇일까.

큰 수술이 두렵고 자연스럽게 이미지 변신을 꿈꾸는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은 눈 성형이다. 눈은 모양과 크기 등에 따라 이미지가 180도 달라질 뿐만 아니라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회복기간이나 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 역시 적기 때문. 앞트임과 뒤트임 등 다양한 눈 성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단연 쌍꺼풀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은 일반적으로 수술 방법에 따라 절개법과 매몰법, 부분절개법으로 구분된다.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후 불필요한 근육과 지방 등을 제거해 선명한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방법을 말한다. 절개와 봉합으로 수술이 이뤄지는 만큼 눈꺼풀의 피부가 탄력 없이 처졌거나 살이 많아 두꺼운 경우에도 풀림 걱정 없는 선명한 라인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B_10391538_1.jpg

 

반면 매몰법은 별도의 절개 없이 디자인된 쌍꺼풀 라인을 따라 특수한 실을 이용해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을 연결하는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절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부기가 적고 회복이 빠르며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 부분절개법은 절개법과 매몰법의 중간 형태로 최소한의 절개로 자연스럽고 탄탄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스타트성형외과 이승우 원장은 “최근 성형 트렌드가 ‘자연스러움’에 초점이 맞춰지다 보니 쌍꺼풀 수술 역시 매몰법처럼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방법이 선호되고 있다. 특히 자연스럽게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매몰법에 투명한 실을 이용하는 투명매몰의 인기가 높다”고 말한다.

33.png

 

투명매몰은 투명한 실을 눈 안쪽에 집어넣어 수술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쌍꺼풀 라인에 수술자국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수술 시간이 10분 정도로 짧고 간단한 편이며 회복기간 역시 길게 필요하지 않다. 그러다보니 단시간 내 빠르고 확실한 이미지 변신을 꿈꾸는 직장인,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일상생활에 빨리 복귀해야 하거나 절개를 통한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 투명매몰법이 한 가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눈꺼풀이 많이 늘어졌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매몰법을 통한 수술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자신이 원하는 바와 눈 상태에 가장 최적화된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승우 원장은 “많은 사람들은 매몰법을 통한 쌍꺼풀 수술이 쉽게 풀린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투명매몰의 경우 기존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한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외부자극에도 쌍꺼풀이 잘 풀리지 않는다. 또한 흉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무척이나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한다.

이어 이 원장은 “매몰법을 비롯해 쌍꺼풀 수술이 대중화됐지만 환자의 눈 모양과 피부 두께, 전체적인 이미지 등 복합적인 부분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만큼 집도의의 실력이 무척이나 중요하다. 자연스러우면서도 만족스러운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고 싶다면 해부학적 지식과 미적감각이 뛰어난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