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여름휴가, 여행대신 이미지 변신?” 다크서클 없이 환한 LED눈가로 생기 더하는 법
  • 작성일 : 2015.08.13 17:03:19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796

                

20150810145011651kcqy.jpg

[원문보기]

 

[라이프팀] 28세 직장인 하연희 씨는 올여름 여행 대신 특별한 휴가 계획을 세웠다. 바로 그동안 콤플렉스였던 눈 밑 다크서클을 교정하는 성형수술을 받고자 하는 것. 컨실러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 다크서클 때문에 직장 동료들로 하여금 피곤하고 아파 보인다는 말을 거의 매일 들어왔던 연희 씨. 다크서클 교정을 통해 연희 씨는 환한 눈가로 거듭날 수 있을까.

눈가피부는 피지선이 없고 무척 얇기 때문에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외부자극과 노화로 인해 눈가피부가 약해지다 보니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막도 함께 얇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지방주머니가 불룩 튀어나와 눈 밑에 검은 그림자가 생기게 된다. 또한 피하 혈관에 의해 피부가 변색되고 색소가 침착되어 눈 밑이 푸르스름해지거나 검게 변하게 된다.

우리는 이처럼 눈 밑이 푸르스름해지거나 검게 변하는 현상을 쉽게 ‘다크서클’이라고 말한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이크림과 자외선차단제 등을 이용해 눈가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자외선은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주범이므로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하고 모자 등으로 한 번 더 차단해주자.

 

20150810145012109wxjr.jpg


그렇다면 이미 생긴 다크서클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다. 아이크림을 바른 후 손가락을 이용해 눈가 마사지를 하는 것과 함께 색소침착을 막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비타민C, 오메가3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해 볼 것. 또한 눈가를 자주 만지거나 비비는 등의 잘못된 습관 교정 역시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이 된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거무스름한 눈가는 전체적인 인상을 칙칙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이다. 다크서클이 심할 경우 이미지가 어둡고 우울해 보이기 때문에 사회생활 및 대인관계에도 지장이 생길 수 있다. 다크서클은 한 번 짙어지면 쉽게 개선되기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미 짙어진 다크서클이 고민이라면 LED 다크서클 교정과 같은 다크서클수술이 한 가지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다크서클수술은 개개인의 다크서클 발생 원인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적용해 눈 밑을 매끈하게 교정함으로써 다크서클을 완화시켜주는 방법을 말한다. 그 중에서도 LED 다크서클 교정은 단시간 내 확실한 다크서클 개선이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 취업준비생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20160216141104343kyvo.jpg


LED 다크서클 교정의 가장 큰 특징은 다크서클의 원인에 따라 각기 다른 수술 방법을 적용한다는 점이다. 피부 주름은 심하지 않지만 지방 돌출이 도드라진 경우 눈 안쪽의 빨간 점막 부분인 결막을 통해 눈 밑 지방제거를 진행한다. 반면 지방주머니 아래 눈 밑 고랑의 골이 파인 듯 들어가 있다면 불룩한 지방주머니 내의 지방 위치를 재배치함으로써 움푹 꺼져 보이는 느낌을 완화시킨다.

만약 눈 밑 고랑뿐만 아니라 앞 광대 부위까지 넓게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지방재배치술만으로 완벽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이 같은 경우에는 눈 밑 고랑 지방이식술을 통해 눈 밑 고랑의 꺼짐을 해결해주고 앞 광대 부위의 볼륨을 살려주는 수술이 이루어진다.

20160222153106168dyae.jpg

 

오동석 원장은 “다크서클 수술이 비교적 간단해 보이지만 눈가 자체가 워낙 예민한 부위기 때문에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또한 다크서클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그에 걸 맞는 수술이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오 원장은 “다크서클 교정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면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우선적으로 진행하자. 안전함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동시에 챙기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실력과 임상 경험, 병원의 시설 등 복합적인 부분을 꼼꼼하게 따져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