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 문제는 ‘헤어라인’이다.
  • 작성일 : 2015.10.06 18:25:42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622

                                                                       

(가명, 37세) 씨는 경제력 등 사회적 능력을 갖춘 골드미스다. 직장에서 책임자의 위치에 오를 때까지 일에만 몰두했던 주정미씨. 그는 업무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며 사회적 지위와 명예를 얻었지만 결혼 적령기를 놓치는 바람에 최근에서야 여러 차례 소개팅을 하고 있다.

하지만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정미 씨의 능력에 비해 웬일인지 소개팅 자리에서는 특별한 성과가 없다. 그 이유는 바로 나이에 비해 많아 보이는 외모 때문. 서로의 나이를 알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정미 씨는 매번 상대에게 자신의 나이를 다시 얘기해야 했다.

노안의 원인을 찾고 자신감 있는 외모를 되찾기 위해 정미 씨는 머리색을 바꾸고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등의 노력을 했지만 사실상 큰 효과가 없었다. 정미 씨가 제 나이를 되찾고 동안 외모를 갖기 위해서는 어떤 변화를 줘야 할까.


스타트성형외과 이승우 원장은 정미 씨의 노안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헤어 라인 변화를 꼽았다. 정미 씨의 경우 얼굴에 비해 헤어 라인이 뒤쪽에 있어 이마가 넓어 보였고 이것이 곧 노안의 원인이 된 경우였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일반적으로 얼굴을 삼등분 할 경우 상안면부, 중안면부, 하안면부 각각의 비율이 1:1:0.8 또는 0.85일 때 가장 이상적이라고 한다. 이때 이마가 상대적으로 너무 넓을 경우 얼굴을 커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노안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긴 이마가 고민이라면 헤어라인 교정을 통한 이마축소술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두피를 미세하게 절개한 후 피부를 당겨 이마 면적을 줄이는 수술이다. 기존 모발이식처럼 머리카락이 자랄 때까지 수개월을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모발의 길이, 밀도, 솜털까지도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모발이식의 경우 잔머리가 나는 헤어라인에 굵은 모발을 심어 부자연스럽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이마축소술은 개개인의 모발 밀도를 그대로 유지해 본연의 모발을 구현시켜주므로 한층 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가질 수 있다.

또한 모발이식은 후면의 두피를 강제로 끌고 와 고정시키는 과정에서 전두근을 다량 제거하기 때문에 눈썹과 이마를 움직였을 때 두피가 함께 움직이지 않는 부자연스러움이 있다. 이에 반해 이마축소술은 최소한의 전두근만을 제거해 그 기능을 보존하고 눈썹과 이마가 함께 움직이도록 해 자연스러움을 줄 수 있다.
 

 

이승우 원장은 “흉터와 모근 손상을 최소화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수술이다. 모근을 비스듬히 절개하기 때문에 손상이 적고 흉터가 수개월 후 거의 눈에 띄지 않기 때문이다. 잔머리와 솜털이 남도록 시술해 헤어 라인이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연결되며 수술 다음날에도 부기나 멍 없이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원장은 “출혈, 멍, 부기에 예민하다면 절개와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는 첨단 내시경 수술법이 시행되는지를 따져봐야 한다. 또한 자신에게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을 원한다면 집도의의 숙련도와 수술 후 병원의 관리 시스템, 시설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