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컨실러도 해결 못하는 다크서클’ 이대로 둘 순 없어
  • 작성일 : 2015.09.09 16:31:55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481

                                      

BB_11177824_1.jpg

[원문보기]

[라이프팀] 대학생 김재학(가명, 28세) 씨는 최근 회계사 시험에 합격하며 2년간의 고시생활에 종지부를 찍었다. 시험만 합격하면 만사형통일 거라 생각했던 재학 씨에게는 최근 새로운 고민이 생겼다. 바로 눈 밑에 깊게 드리워진 다크서클 때문이다.

다른 일은 제쳐두고 학업에만 몰두했던 재학 씨. 하지만 막상 시험 합격 후 면접을 준비하려니 눈 밑의 다크서클이 문제였다. 취업 사진을 찍을 때도, 친구들을 만났을 때도 ‘축하한다’는 말 다음에는 항상 ‘피곤해 보인다’는 말이 뒤따랐다.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 수면 시간도 늘이고 운동도 시작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재학 씨지만 한 번 짙어진 다크서클은 사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성 친구들로부터 컨실러를 사용해보라는 조언도 들었지만 이마저도 별다른 효과가 없었다. 재학 씨처럼 이미 검푸르게 변한 눈 밑을 예전과 같은 상태로 회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20160216141104343kyvo.jpg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눈은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기 때문에 사회적 지위에 관계없이 많은 이들이 다크서클을 교정을 희망하고 있다. 다크서클은 색소침착, 컨디션 저하, 주름, 돌출된 지방, 눈 밑 함몰 등의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지만 한 번 어두워지면 다시 되돌리기 어렵다는 공통점이 있다. 다크서클 완화를 위해서는 운동, 식습관 개선, 금연, 금주 등 다양한 노력이 복합적으로 요구되지만 이러한 노력들이 큰 효과가 없을 경우에는 ‘LED 다크서클 교정’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LED 다크서클 교정’은 눈 밑 부분에 불룩하게 돌출된 지방을 제거하는 동시에 움푹 파인 부위에 미세한 지방을 이식하는 수술이다. 개인별 다크서클 발생 원인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적용해 눈 밑을 환하고 고르게 만든다. 특히 이 수술은 결막을 통한 지방 제거술, 눈 밑 고랑 지방 재배치술, 지방 이식술의 세 가지 수술 방법으로 세분화 되어 있으며 수술 방법 중 자신에게 맞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오 원장은 “피부 주름은 심하지 않으면서 지방 돌출이 심한 경우라면 눈 안쪽의 빨간 점막 부분인 결막을 통해 불룩한 지방만을 제거하는 ‘지방 제거술’을, 눈 밑 고랑이 깊이 파여 있다면 지방을 메꿔주는 ‘눈 밑 고랑 지방 재배치술’을 추천한다. 만일 눈 밑 고랑뿐만 아니라 앞 광대 부위까지 다크서클이 넓게 퍼져있는 경우라면 지방이식과 지방 재배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것이 좋다. 움푹 파인 부위를 채우고 앞 광대 부위의 볼륨을 살려 환한 눈매 되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오 원장은 이어 “다크서클 수술은 단순히 눈가를 환하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애교 살은 최대한 살려야 하므로 임상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집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예민한 눈가의 피부를 다루는 만큼 안전성, 병원 시설 등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