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또렷한 눈매가 부럽다” 안검하수로 인한 ‘작은 눈 콤플렉스’ 해결법은?
  • 작성일 : 2014.12.16 17:02:50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094

 

[원문보기]


[라이프팀] 헤어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23세 조연희 씨는 오랜만에 만난 고등학교 동창 박지혜 씨를 보고 깜짝 놀랐다. 고등학생 때 ‘한밤중’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로 축 쳐진 눈매 탓에 졸려 보이는 인상을 갖고 있었던 지혜 씨. 하지만 오랜만에 만난 지혜 씨는 몰라볼 정도로 맑고 아름다운 눈을 가진 미인이 되어 있었다.

지혜 씨보다 심하진 않지만 연희 씨 역시 학창시절부터 졸려 보이는 눈 때문에 고민하고 있었기에 그의 변화가 무척이나 부러웠다. 비결을 묻자 지혜 씨는 “눈 수술을 했을 뿐이야”라고 대답한다. 도대체 어떤 눈 수술을 했기에 지혜 씨의 인상이 이토록 바뀐 것일까.

지혜 씨의 눈은 이른바 ‘안검하수’ 상태였다. 안검하수란 눈을 뜰 때 사용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을 정확하고 선명하게 뜨지 못하는 현상을 말한다. 지혜 씨가 고등학교 시절 ‘한밤중’이라는 유쾌하지 못한 별명으로 불린 이유 역시 안검하수로 인해 항상 졸려 보이는 눈 때문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안검하수인지 잘 모른 채 생활하곤 한다. 만약 눈을 크게 뜰 때 눈썹이 올락면서 이마에 주름이 생긴다면 안검하수일 가능성이 높다.

안검하수 증세가 심한 경우 가려진 시야의 윗부분을 보기 위해 목을 뒤로 젖히거나 눈썹을 과도하게 올려 눈을 크게 뜨고자 한다. 미간을 찌푸리며 인상을 쓰는 것은 물론이다. 때문에 안검하수인 사람은 이마에 깊은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안검하수인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은 눈을 크게 만드는 쌍꺼풀 수술을 하면 상태가 호전되거나 정상적인 눈매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일 생각한다. 그러나 실상은 그렇지 않다.


안검하수의 증상이 있는데 쌍꺼풀 수술만 받게 될 경우 눈꺼풀이 수술 전보다 더 적게 올라가거나 더욱 게슴츠레한 눈이 되기 쉽다. 따라서 안검하수인 경우에는 먼저 정밀한 진단을 진행한 후 그에 걸 맞는 확실한 교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눈은 첫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성형 선호도가 높은 부위 중 하나로 손꼽히다”고 말한다. 이어 “만약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리고 있어 눈이 졸려 보인다면 안검하수를 의심해봐야 한다. 이런 경우에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 및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정확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최근 눈꺼풀이 눈동자를 많이 덮고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 상태의 눈을 또렷하게 교정해줄 수 있는 수술인 ‘클리어눈매교정’이 각광받고 있다. 클리어눈매교정술은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미적인 측면까지 고려한 수술 방법이다.


졸려 보이는 눈을 선명하면서도 또렷하게 만드는 동시에 이마에 주름이 생기는 일 없이 자연스럽게 눈을 뜰 수 있도록 해준다.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던 안검하수로 인한 작은 눈 콤플렉스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오동석 원장은 “안검하수 교정방법 중 하나인 클리어눈매교정은 수많은 임상 케이스를 통해 졸려 보이는 눈매를 또렷하고 선명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입증 받았다. 졸려 보이는 눈 때문에 고민이라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빠른 회복을 위해 수술 후 관리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는 병원인지를 깐깐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