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밝고 호감 가는 이미지 만들려면 ‘다크서클’부터 걷어내자
  • 작성일 : 2015.02.05 17:08:19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194

   

[김희운 기자] 눈 밑이 검고 푸르스름해 보이는 증상을 가리키는 ‘다크서클’은 이제 현대인들에겐 너무나 친밀한 단어다. 10대는 시험공부 때문에, 20대는 취업준비와 사회생활로 인해, 30대 이후부터는 노화현상까지 더해져 현대인이라면 그 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

하지만 ‘다크서클’은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고 나이 들어 보일뿐 아니라 어둡고 피곤한 인상을 주기 쉬워 외관상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안경을 쓰거나 메이크업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다크서클을 가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그렇다면 다크서클은 대체 왜 생기는 것일까? 눈가 피부는 선천적으로 얇고 피지선이 없어 스트레스나 외부자극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쉽게 노화된다. 이에 눈 밑 지방이 늘어지거나 혈관이 지나치게 풍부해진 경우 혹은 색소가 과다 침착되면서 다크서클이 발생한다.

최근엔 피로나 스트레스가 멜라닌색소를 침착시켜 다크서클을 악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손꼽힌다. 따라서 다크서클을 예방하고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이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피로와 스트레스를 적절히 관리하고 콘택트렌즈나 메이크업 등은 가급적 자제한다.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나 선글라스 착용으로 눈가 자극을 줄여주는 것도 좋다.

아울러 탄력 있는 눈가 관리를 위해 아이크림을 약지 손가락으로 톡톡 두들기듯 가볍게 발
라주거나 눈 주위를 한 바퀴 돌아가며 천천히 지압한 다음, 눈머리 신경 점을 살짝 누르고 눈썹 뼈의 지압 점을 짚어준 후 관자놀이를 지그시 눌러 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1달에 2번 정도는 눈 주위 전용 마스크 팩을 이용하되 팩 전후로 따뜻한 타월과 차가운 타월을 교대로 사용해 찜질하고 가볍게 지압해 주면 팩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눈 밑에 다크서클이 심하다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콤플렉스로 여겨질 수 있으며 다크서클은 눈 밑은 물론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까지 어두워 보이게 합니다. 더욱이 증상이 심한 경우엔 자가 관리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우므로 전문의 상담을 통해 원인과 증상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은 것이 바람직합니다”라고 조언했다.

특히 최근 다크서클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LED 다크서클 교정’은 짧은 시간 내에 개인의 상태와 원인에 따른 수술방법을 적용해 보다 확실한 다크서클 해결이 가능하다.

눈밑 지방 돌출이 심한 경우에는 점막부분인 결막을 통해 불룩한 지방만을 제거하는 ‘눈 밑 지방제거’가 적합하다. 지방주머니 아래 눈밑 고랑이 파인 듯 들어가 있다면 ‘눈밑 지방재배치’, 지방이 앞 광대 부위까지 넓게 들어가 있는 때에는 ‘눈밑 지방이식’이 필요하다.

이처럼 LED 다크서클 교정은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 치료로 진행돼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치료 후에는 생기 있는 눈매가 완성됨과 동시에 전체적인 인상이 환해지며 자연스러운 애교살을 최대한 유지하기 때문에 동안 이미지를 잘 살려 주는 것이 장점이다.

다만 다크서클 수술은 비교적 간단해 보이지만 눈 주위는 매우 예민한 부위로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 질 수 있으므로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시술 계획을 세우고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

한편, 안면성형 전문의 오동석 원장은 12년 이상의 경력과 수많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와의 직접 상담부터 수술 후 개인별 맞춤 관리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로 정평이 나 있다. (사진출처: 영화 ‘클라우즈 오브 실스마리아’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