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중장년층 동안 열풍 “나도 연예인처럼 어려보이고 싶다”
  • 작성일 : 2015.01.19 18:27:28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110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위 사진은 본 기사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원문보기]



[이선영 기자] TV를 켜면 시간이 멈춘 것 같다. 아무리 연예인이라지만 분명 같이 나이를 먹는데 그들은 옛날 모습 그대로다. 흔히 판매사원이 쓰는 “딸과 어머니 사이가 아니라 언니 동생 사이 같아 보여요”라는 사탕발림의 말이 현실이 된 것 같다.

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처지기 마련이다. 또 주름이 자글자글하게 생기고 피부 잡티가 많아지면서 세월을 얼굴에 고스란히 담아낸다. 이는 나이를 불문하고 외모에 관심이 있는 남녀 모두에게 큰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더욱이 최근 미의 추세인 동안과도 상반되어 외모 콤플렉스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아기처럼 탱탱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투자에 열을 올리고 동안 연예인들의 피부 비결이 주요 포털사이트 인기검색어로 오르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동안 연예인들은 도대체 무엇을 먹고 무엇을 하기에 늙지 않고 오히려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어려보이기까지 하는 걸까. 그 비결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이 많다.

각종 영화나 드라마 석권은 물론 얼마 전 청룡영화상 시상식 사회를 맡아 또 한 번 이목을 집중시킨 배우 김혜수(42)는 한 조사에서 2030 여성이 선정한 40대 여배우 중 가장 닮고 싶은 피부를 갖고 있는 방부제녀 1위로 꼽힐 만큼 깨끗하고 팽팽한 피부를 갖고 있다.

40대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맑고 탱탱한 그녀의 동안피부 비결은 꼼꼼한 세안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한 김혜수는 “일 년에 한 번 라면을 먹는다”고 밝힐 정도로 패스트푸드를 거의 입에 대지 않고 재료의 궁합을 살피는 등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킨다고 한다.

1963년생으로 올해 만 51세인 배우 황신혜도 대표적인 동안 미인이다. 전문가가 “외모 상으로 20대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할 정도로 군살 없는 몸매와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해 그는 꾸준한 운동과 잘 계획된 식이요법 덕분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연예인이 아닌 이상 늘 피부미용과 운동, 식이요법 등을 신경을 쓰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요즘은 전문적인 시술을 통해 노화를 늦추는 이들도 상당하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따라서 현재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시행되고 있는 안티에이징시술은 보톡스나 필러, 안면거상술, 실 리프팅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최근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것이 바로 비수술적 동안 시술인 ‘실 리프팅’이다.

일반적으로 시술되는 녹는 실 리프팅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드는 동시에 피부톤을 환하게 만든다. 피부 진피층에 정확하고 깊숙하게 실을 삽입하면 이로 인한 자극으로 콜라겐 생성이 활성화되고 모세혈관을 만들어 주변 조직을 탄력 있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 리프팅은 시술 효과가 1년 내외로 짧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시술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1년 단위로 주기적인  재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 같은 실 리프팅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바로 ‘리본리프팅(Reebone Lifting)’이다.

리본리프팅이 기존 리프팅과 차별되는 점은 실의 형태다. 일반적인 녹는 실이 아닌 메쉬와 돌기가 있는 특수 실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 특수 실을 시술부위에 삽입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면 빠르게 피부에 유착되어 주름진 피부조직을 당겨 팽팽하게 만든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은 “주름개선을 위해 사용되는 보톡스나 필러 등과 달리 자연스러운 표정 연출이 가능함은 물론 10년 이상 리프팅효과가 유지된다. 일반 리프팅에 비해 10배 가까이 길어진 유지기간은 리본리프팅의 획기적인 장점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리본리프팅을 통해 원하는 효과를 충분히 얻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성형외과에서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시술 전 피부상태에 따라 삽입되는 실의 개수나 당겨주는 방법 등이 다르게 적용되어야 하는 까닭”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식약청의 허가를 받아 인체에 해롭지 않은 안전한 정품 실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잠재적인 감염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1회 시술 시 1회용 시술기구를 사용하는 리프팅 시술패키지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도 바람직하다.

리본리프팅은 안면윤곽수술 없이 간단하게 V라인을 만들고 싶거나 팔자주름, 입자주름이 심한 경우, 탱글탱글한 피부와 작은 얼굴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아울러 주름 예방 및 피부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도 매우 중요하다. 평소 물을 수시로 마시고 색소 및 주름 예방은 물론 피부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신선한 야채와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고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각질제거나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마사지도 효과적이다. 단, 각질제거는 여드름이나 민감성, 심한 건성피부는 2주일에 1회, 지성피부는 일주일에 1회 정도 해주고 제거 후 천연팩이나 수분크림 등으로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미간을 자주 찌푸리거나 눈을 치켜뜨는 습관은 주름을 만들 수 있으며 평소 턱을 괴거나 한쪽 얼굴을 베개에 묻고 자는 습관도 팔자주름은 물론 얼굴 비대칭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