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스타들도 고민인 다크서클, ‘이것’으로 간단하게 해결?
  • 작성일 : 2015.01.12 18:22:39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510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위 사진은 본 기사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원문보기]



[이선영 기자] 얼마 전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수영이 근황을 공개해 주목 받았다. 수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의 몸을 소중히! 소중한 건강 증진 센터”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한 장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수영은 건강검진 복장을 하고 근접 셀카를 찍고 있다.

민낯임에도 미모는 여전히 그대로였다. 허나 완벽한 방송 화장을 하던 것과는 달리 자연스러운 모습이지만 눈가에 드리운 다크서클에서 피로한 모습이 비춰져 눈길을 끌었다.

수영뿐만이 아니라 가수 바다와 걸그룹 카라 멤버 박규리, 니콜, 티아라 멤버 효민, 가수 김현정, 아이유, 정준영, 배우 김지훈, 정일우, 가수 겸 배우 김현중 등 수많은 스타들이 얼굴 위로 진한 다크서클이 내려와 있는 모습을 보여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피곤한 눈(fatigue eye)’이라고도 불리는 다크서클은 눈 밑이 검고 푸르스름해 보이거나 눈 아래 지방이 불거져 그 아래로 그늘이 생기는 증상을 말한다. 이는 어둡고 피곤한 인상을 줄 뿐 아니라 실제보다 더 나이가 들어보이게 해 미용 상 큰 고민거리가 된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때문에 많은 이들이 거뭇거뭇한 다크서클을 숨기기 위해 안경을 쓰거나 아이메이크업에 심혈을 기울이지만 모두 임시방편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순 없다. 더구나 진한 메이크업은 화장품이 눈가를 자극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다크서클은 눈 밑의 피부가 얇고 혈액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다. 여성의 경우 눈 화장을 깨끗이 지우지 않아 피부트러블을 유발, 색소침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눈 밑의 정맥이 확장되거나 지방이 쌓여 눈가가 어두워 보이기도 한다”라며 다크서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해 주었다.

당근 당근은 비타민A, C, 식이섬유, 칼슘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준다. 특히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작용을 도와 피부노화를 예방해준다. 비타민A 성분은 시력을 보호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며 피부탄력을 높여줘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연어 혈관질환을 개선하는 오메가-3지방산과 혈액순환을 돕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E가 풍부한 연어는 혈액순환을 도와 눈가를 환하게 만드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양배추 비타민C, 비타민K가 풍부한 양배추는 모세혈관을 탄력 있게 하고 신체 노화를 방지한다. 특히 비타민C는 멜라닌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만든다.

이 밖에도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과음이나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다. 여성의 경우 아이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하고 눈 화장을 지울 때는 눈가전용 클렌징 제품으로 부드럽고 세심하게 닦아내는 것이 좋다.

주로 비누를 사용하는 남성들은 세안 전용 클렌징 폼을 이용하면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세안 시 눈 주위를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고 물기를 제거할 때도 타월을 이용해 찍어내듯 닦아내는 것이 다크서클 예방 및 완화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자가 관리만으로는 아무리 노력해도 해결되지 않는 다크서클은 성형외과적 치료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치료법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달라진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오동석 원장은 “‘첫인상 3초의 법칙’이라는 말이 있다. 상대방에게 주는 인상은 얼굴의 생김새에 따라 다양한데 특히 첫인상은 면접이나 사회생활,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영향을 끼쳐 보다 호감 가는 인상을 주기 위한 개선의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중에서도 눈 주위에 어둡고 퀭해 보이는 다크서클이 자리 잡고 있으면 아파 보이는 것은 물론 피곤해 보여 타인에게 안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쉬다. 이에 간단한 방법으로 전체적인 얼굴의 인상을 바꿔 줄 수 있는 다크서클 수술이 인기”라고 덧붙였다.

특히 최근 신개념 다크서클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스타트성형외과의 LED 다크서클 교정은 눈 밑의 불룩한 지방을 제거하고 고랑 진 부분에 미세한 지방을 이식하는 등 원인에 따른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여 보다 확실한 다크서클의 해결이 가능하다.

다크서클 교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발생 원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다. 눈 밑 지방 돌출이 심한 경우에는 점막 부분인 결막을 통해 불룩한 지방만을 제거하는 눈밑지방제거가 적합하다. 만약 지방주머니 아래 눈 밑 고랑 부분이 파인 듯 들어가 있다면 눈밑지방재배치, 지방이 앞 광대 부위까지 넓게 들어가 있는 경우 눈 밑 고랑 지방이식이 필요하다.

LED다크서클교정은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 치료가 들어가기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무척 높다. 특히 치료 후 생기 있는 눈매가 되는 것은 물론 전체적인 인상이 환해지며 자연스러운 애교살을 최대한 유지하기 때문에 동안 이미지를 잘 살려 주는 것이 장점이다.

다만, 오 원장은 “다크서클교정은 피부가 약하고 예민한 눈 부위에 하는 수술인 만큼 다크서클 분야에서 권위가 있는 숙련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찾아 진행해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