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2015 중국성형학회, 오동석 원장
  • 작성일 : 2015.01.27 15:33:33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21786

[원문보기]

               

사진1.jpg
한국대표로 발표에 나선 오동석 원장 (스타트성형외과)

사진2.jpg
한국 방문 성형 후 재 수술을 희망하는 추이랑씨를 상담하는 오동석 원장 



(조세금융신문) 지난 24, 25일 양일간 중국 베이징에서는 중국성형학회가 주최한 성형문화세미나가 개최 되었다.  

세미나에 참석한 북경대, 상하이 교통대, 푸단대 등의 대학 교수들과 상하이 제9인민병원 외과 의사들은 “Hybrid Facial Rejuvenation Surgery” 하이브리드 얼굴주름 성형을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어진 초빙 의사 발표에 나선 한국 대표 스타트 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T존입체성형, 일명 스타트 지방이식, 물방울 가슴성형등 한국에서 PRP 지방이식 논문의 발표와 보형물 논문 발표 등의 경험을 토대로 중국에서 궁금해 하는 한류 성형에 대한 임상 논문을 발표 하면서수술의 기술이나 시술에 효과도 중요하지만 환자 맞춤형 상담을 의사 소통하고 마음을 환자의 믿음에 마음을 편안하게 열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한다.”고 환자와의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중국에서 최근 한국성형에 문제점을 지적하는 방송프로그램을 보면서 약간 악의적인 내용이 섞여서 마음이 불편했다. 성형의사는 누구든지 환자에게 완벽한 수술을 통해 아프지 않고 환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원칙인데 상술 때문에 환자를 힘들게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라고 의사의 의료 윤리에 대해 언급하였으며, 한국을 찾아 짧은 기간 동안 성형 후 재수술 환자들이 발생하는 점에 대해서는 미안함을 가지고 있음을 정중히 전하면서 다른 한국의 의사들도 본인의 마음과 같을 것이라고 의사로서의 심경을 솔직히 전했다.

한국 대표로 참석한 오동석 원장에게 상담을 받으려고 줄 선 40여명의 환자들에게 기꺼이 무료상담을 허락하면서 한국 방문 성형수술 후 재 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들의 상담은 좀 더 많은 시간 동안 충분히 환자의 심경을 들어주고 조언을 전했으며, 한류 성형을 꿈꾸는 중국인들에게 환자에게 알맞은 성형 조언과 의사의 소견을 전달하여 참석한 환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행사를 마친 오 원장과 중국베이징성형학회는 한국과 중국의 성형문화 교류를 위한 서로의 역할과 지속적인 교류 아이템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고, 서로 교류를 위한 봉사를 다짐했다.

[ 출처:GBD공공외교문화교류중심]

 

송민경 기자 smkirene@tfnews.co.kr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