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T존 입체성형’으로 올 봄 네추럴 메이크업에 도전?
  • 작성일 : 2015.02.02 18:15:11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080

              



[김희운 기자] 춥고 건조한 겨울이 계속되고 있지만 여성들의 마음엔 벌써부터 봄바람이 살랑거린다. 특히 평소 트렌드에 민감하거나 새해를 맞아 기분전환이나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자 하는 이들의 경우 2015년 S/S 메이크업에 자연스레 관심이 가기 마련이다.

매년 S/S 트렌드는 내추럴 메이크업이 강세를 보여 왔지만 이번 2015년 메이크업 트렌드는  보다 자연스럽고 누디한 페이스가 주를 이룰 전망이다. 화려한 풀 메이크업보다는 피부 본연의 색과 결을 최대한으로 살려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를 표현하고 은은하게 빛나는 눈매연출, 깔끔한 립 컬러를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하는 것이다.

특히 민낯에 가까울 정도로 맑고 투명한 피부표현을 위해 파운데이션이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얇게 펴 바르고 눈에 띄는 결점은 컨실러로 커버한다. 광대뼈나 관자놀이, 눈두덩에 하이라이트를 주는 정도의 가볍고 편안한 메이크업이 이번 시즌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지나치게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은 얼굴윤곽이 그대로 드러나 평면적이고 밋밋해 보이기 쉽다. 얼굴이 커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결점을 감추기 위해 파운데이션으로 꼼꼼하게 피부를 정리하고 하이라이터나 쉐이딩으로 이마와 콧날, 아래턱 등에 입체감을 살릴 수 있으나 이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기 어렵다.

따라서 최근에는 눈 성형과 코 성형, 베이글 지방이식을 동시에 진행해 코를 중심으로 이마와 이어지는 T존 부위를 입체적으로 만들어주는 ‘T존성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성형기술의 발달로 성형이 점점 대중화되어 가면서 성형에 대한 인식도 많이 변화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 외모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성형을 선택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특히 성형의 종류와 방법은 다양해졌지만 여전히 눈성형, 코성형, 지방이식 수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눈과 코는 성형수술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부위이지만 따로따로 성형을 하다 보니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T존 입체성형으로 얼굴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눈과 코를 개선하고 얼굴 전체의 비율과 조화를 고려한 베이글 지방이식으로 얼굴 잔주름과 볼륨감을 높여주면 보다 완벽에 가까운 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베이글 지방이식은 자가 채취한 고농축 PRP(혈소판풍부혈장) 시술로 생착률이 높아 피부재생, 통증완화 및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시술 후에는 볼륨감 있고 건강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고 이물감과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주로 광대뼈나 사각턱과 같은 얼굴윤곽상의 문제 및 돌출입이나 튀어나온 눈썹뼈, 납작 이마를 개선해 작고 어려 보이는 얼굴은 물론 부드러운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

한편 T존 입체성형은 얼굴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부위를 황금비율에 맞춰 볼륨감 있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종합 성형수술 패키지로, 성공적인 T존 입체성형을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얼굴 특성을 정확히 관찰하여 나이와 피부상태 등을 고려한 후 성형을 계획해야 하며 눈, 코, 지방이식 등의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영화 ‘올 굿 에브리씽’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