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예쁜 베이글 얼굴라인으로 거듭나는 법?” 수술 없이 갸름해지자
  • 작성일 : 2014.12.16 17:09:33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144

 


 

[원문보기]


[라이프팀] 치아 교합과 관련 없이 얼굴 뼈 모양을 변형시켜서 얼굴형을 바꾸는 수술을 흔히 안면윤곽수술이라고 한다. 많이 이루어지는 안면윤곽수술로는 광대뼈 축소수술과 사각턱 수술, 턱 끝 수술 등이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곧 뼈를 깎거나 잘라서 정상적인 형태를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한데다가 출혈, 부종, 안면신경손상 같은 부작용이 종종 나타날 정도로 위험성이 상존하는 수술이기도 하다. 따라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자제하거나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얼굴에 광대뼈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거나 각이 많이 진 경우, 살이 푹 꺼진 부위가 있다면 얼굴지방이식으로 충분히 안면윤곽 교정이 가능하다. 얼굴지방이식은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얼굴 중 볼륨감이 부족한 부분에 채워 넣는 방법이다. 피부를 절개하거나 뼈를 깎을 필요가 없기에 당연히 흉터로 인한 걱정이 없다.


얼굴지방이식은 자신의 지방을 채취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신체에 거부반응이나 염증으로 인한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가령 옆 광대가 많이 튀어나와서 여성스럽지 않고 거칠거나 인상이 사나워 보일 때 관자놀이 부위에 자가지방을 이식하게 되면 부드럽고 세련된 인상으로 바꿀 수 있다.

하지만 얼굴에 주입한 자가지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급격한 볼륨감 저하를 느낄 수 있다. 시술직후 탄력 있고 보기 좋던 볼륨감이 피부 표면에서 빠지게 되다보니 만족도 역시 떨어지기 십상이다.


최근 이런 자가지방이식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지방이식방법인 ‘베이글지방이식’이 각광받고 있다. 베이글지방이식은 자가 채취한 지방에 PRP지방세포를 첨가해 이식하는 방법으로 생착률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PRP란 혈소판풍부혈장으로 피부재생과 통증완화,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까지 갖고 있는 지방세포다. 지방이식시술 시 PRP지방세포를 주입하면 기존 자가지방이식에 비해 높은 생착률을 보이는 것은 물론 빠른 회복까지 기대할 수 있다.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PRP지방이식을 통한 베이글지방이식은 본인의 혈액을 채취해 농축률이 약 7~9배 이상 되는 고농축 혈소판을 분리한 후 지방과 함께 주입하는 방법이다”라고 설명한다. 오동석 원장은 일반 PRP지방이식을 진행 했을 때 생착률이 더욱 높아진다는 실험결과를 논문을 통해 국내 최초로 발표한 바 있다.


오 원장은 또 “베이글지방이식은 안면윤곽수술을 대신하여 얼굴의 윤곽을 이상적으로 바꾸어주는 효율적이고도 실용적인 방법이다. 얼굴이 평면적이어서 개성이 없거나 두드러진 노안, 거칠거나 남성 같은 외모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 베이글지방이식의 효과를 누려보는 것도 효율적인 대안 중의 하나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조언한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