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
상담창 닫기
이마 주름 많으면 인상 잘 쓰는 사람? ‘클리어 눈매교정’로 오해 푼다!
  • 작성일 : 2015.02.02 18:13:05
  • 작성자 : 스타트성형외과
  • 조회수 : 1031

         [원문보기]



[이선영 기자] 직장인 유근우(29세, 가명)씨는 눈을 뜰 때마다 이마에 잡히는 주름 때문에 고민이다. 풋풋한 신입사원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원래 나이보다 3-4살 많게 보는 것은 기본이고 마치 평소에 인상을 잘 쓰는 부정적인 사람으로 오해를 사기도 한다.

근우씨는 “원래 성격은 굉장히 활발하고 긍정적인 편인데 어른들이 이마에 잡히는 주름을 보고 평소에 인상을 많이 쓰냐고 묻곤 하신다”며 “지금은 아침마다 헤어 용품을 사용해 앞머리를 내려서 가리고 다니지만 점점 더 깊어져가는 것 같아 걱정”이라고 털어놓았다.

이로 인해 고민 끝에 스타트성형외과를 찾은 유씨에게 오동석 원장이 내린 진단은 바로 ‘안검하수’다. 안검하수란 윗눈꺼풀이 충분히 떠지지 않아 눈동자를 가리게 되는 증상으로, 눈뜨는 것이 답답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눈썹을 치켜뜨고 이마에 주름을 만들게 된다.

고개를 뒤로 재끼거나 턱을 내미는 버릇이 생기기도 하며 답답해 보이고 졸리거나 멍한 인상을 주기도 쉬워 주변인들에게 종종 지적을 당하는 등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다. 또 외관상 문제뿐 아니라 시력 저하나 피로감 등의 문제가 나타나기도 한다.

따라서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는 눈매교정이 필요한데, 안검하수가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눈매 교정보단 눈이 작아 보인다는 이유로 쌍꺼풀 수술을 원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나 스타트성형외과 오동석 원장은 “안검하수의 교정 없이 일반적인 쌍꺼풀수술을 시행하면 눈꺼풀이 수술 전보다 적게 올라가거나 더욱 게슴츠레 한 눈이 되기 쉽다. 때문에 안검하수 증상이 있다면 쌍꺼풀 수술에 앞서 눈매교정술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눈매교정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절개식이나 비절개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근육의 장력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일반적으로 눈매에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이 많이 처져있을 때에는 절개식을 선택하고  눈꺼풀이 얇은 경우에는 비절개 수술을 선택하게 된다.

오원장은 “본원의 클리어 눈매교정은 안검하수로 졸려 보이는 눈매 교정에 탁월한 수술법으로 손꼽힌다. 크고 또렷한 눈으로 만들어줌은 물론 자연스럽게 눈을 뜰 수 있도록 기능적인 측면도 고려해 생기 있고 환해 보이는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다만 안검하수가 경미한 경우 쌍꺼풀수술만으로 교정이 될 수도 있으니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고 빠른 회복을 위해 수술 후 관리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는지 등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부정적인 사람보단 밝고 긍정적인 이들이 훨씬 호감을 준다는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마음과는 달리 안검하수 때문에 종종 부정적인 사람으로 비춰져왔다면 클리어 눈매교정을 통해 오해를 떨쳐내는 것도 미래를 위한 현명한 투자가 되지 않을까.
(사진출처: 영화 ‘타임 투 러브’ 스틸컷, W스타뉴스 DB)

이전 다음 글쓰기 목록


스타트MEDIA

비용상담

[자세히 보기]